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SC초점] 힙합·R&B부터 K팝까지...풍성해진 '브랜뉴이어 2018'



[스포츠조선 정준화 기자]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많았다. 브랜뉴뮤직이 매년 개최하는 브랜드 콘서트 '브랜뉴이어'. 올해는 5000석 규모의 공연장을 가득 채우면서 그간의 성장을 입증했다. 국내 대표 흑인음악 레이블로 시작해 이제는 힙합, R&B는 물론, K팝까지 아우르며 사세를 확장하고 있는 바다.

버벌진트, 산이, 이루펀트, 범키, 칸토 등 실력파 뮤지션부터 '1위 가수' 양다일, '핫'한 MXM, 그리고 워너원으로 활동 중인 이대휘 박우진이 함께했는데, 따로 또 같이 어우러지며 공연에 풍성함을 더했다. 신경 쓴 VCR과 무대연출, 화려한 무대장치와 특수효과 등도 볼거리였다. 다양하고 풍성해진 무대에 관객들은 뜨겁게 환호하며 연말 분위기를 즐겼다.

브랜뉴뮤직 아티스트들은 2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브랜뉴이어 2018'를 개최, 팬들과 함께 올해를 돌아보고 마무리했다.

DJ JUICE가 화려한 디제잉으로 포문을 열었고, 버벌진트가 '본헤이터', '좋아보여', '충분히 예뻐', '시작이 좋아' 등 히트넘버들을 쏟아내며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그는 "어느 때보다 많이 와주셨다. 정말 감사하다"며 인사했고, MXM(임영민, 김동현)과 함께 '연습생 girl' 무대를 꾸며 함성을 자아냈다.

이어 올해 브랜뉴뮤직에 둥지를 튼 '고등래퍼' 출신 옌자민, 그리고 그리가 함께 무대에 올랐다. 오성과 한음' 무대를 선보인 뒤, 옌자민은 'HOLA'를, 그리는 'DOVES' '열아홉' 무대를 잇따라 선보였다. 특히 그리는 자신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가삿말로 또래들을 위로했고, 객석에는 박수가 터져나오기도 했다.

앞서 '더유닛'에 출연하면서 인지도를 높인 칸토가 배턴을 이어받았다. 그는 "'브랜뉴이어' 규모가 정말 많이 커졌다. 2018년도 이제 마지막이다. 어떤 한해를 보내셨는지는 제가 알 수 없지만, 오늘만큼은 즐겁게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인사한 뒤 '데려갈게', '시큰둥', 'XX.XX', '센척', '말만해'를 다양한 편곡과 함께 소화하면서 자신의 가치를 입증했다.

이루펀트는 대선배 답게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면서 무대를 장식했다. 'People&Places', 'Newport', '등대', '별사탕'을 소화했는데, MXM 임영민이 함께 무대를 꾸미면서 특별함을 더하기도 했다.

'브랜뉴이어' 공연의 매력적인 지점은 다양하고 풍성한 장르의 음악들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이다. 강민희와 양다일은 공연에 감성을 더하면서 듣는 즐거움을 선사했다. 강민희의 '기억해줘요' 무대에는 이를 작곡한 워너원 이대휘가 올라 함께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최근 음원강자로 무섭게 떠오른 양다일은 '잘 지내고 있는거니', '미안해', '고백'을 열창하며 라이브 실력을 자랑했다.

또한 이강의 무대에는 MXM 김동현이 함께 올라 감성을 더했으며, '쇼미더머니6'에서 활약을 보여준 한해는 'Clip Clop', 'Love', '로비로 모여', 'N분의 1'로 무대를 꾸몄다. 특히 'N분의 1' 무대에는 워너원 박우진과 칸토가 함께 등장, 각자의 벌스를 소화하면서 폭발적인 호응을 얻기도 했다.

MXM의 등장에 공연장은 열광의 도가니가 됐다. 이들은 'KNOCK KNOCK', 'LOVE ME NOW', 'YA YA YA'로 무대를 꾸몄는데, 팬들은 하나가 돼 떼창하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어 무대에 선 범키는 "우진이와 MXM 바로 뒤에 저를 무대에 올려서 대략난감이다"라며 볼멘소리를 하면서도 '더 레이디', '너의 뒤에서', '집이 돼줄게', '갖고 놀게' 등의 히트곡으로 변함없는 실력을 과시, 환호성을 자아냈다.

마지막 무대는 산이가 장식했다. 앞서 또 산이는 최근 신곡 '페미니스트'과 관련된 논란을 의식한 듯한 모습을 보였지만, 그럼에도 불구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면서 공연을 마무리했다.

마지막으로 브랜뉴뮤직 아티스트 전원이 무대에 올랐다. 이들은 다 함께 'YOU MAKE ME FEEL BRAND NEW', 'BRAND NEW DAY'를 열창했다. 확실하게 성장한 규모와 사세를 가늠해 볼 수 있는 무대였다. 브랜뉴뮤직 수장 라이머는 "이번 공연을 준비하기까지 참 힘들었다. 하지만 공연을 마치니 힘들었던만큼 더 기쁘다. 오늘 공연 이후 기쁨을 꼭 여러분께 다시 돌려드리겠다"고 말했다.

오는 2019년에는 워너원으로 활동 중인 이대휘와 박우진의 복귀, 브랜뉴보이즈의 론칭 등 굵직한 계획들이 잡혀있으며 양다일은 물론 범키, 칸토, 이강 등의 활발한 활동이 예정돼 있다. '2019 브랜뉴이어'는 더욱 더 성대하게 개최될 전망이다.

joonamana@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남북교류 특별페이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