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니어스|백창준 기자] 동국대학교가 2019학년도 수시모집 학생부종합전형 1단계 합격자를 발표 중이다.

구한말 대한제국 황실 주도로 만들어진 원흥사라는 사찰과 1906년 설립된 명진학교에 기원을 두고 있는 동국대학교는 대한불교 조계종 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학교다. 캠퍼스는 무려 네 개다. 서울과 경기도 고양시에 캠퍼스가 있고 미국 LA캠퍼스와 경주캠퍼스 또한 갖추고 있다.

동국대학교는 긴 역사를 자랑하고 있다. 1922년 3.1운동을 주도해 폐교당한 가슴아픈 역사도 있고 1940년 혜화전문학교로 개칭한 뒤 1946년 대학 승격, 그리고 1953년 종합대학 인가를 받아 4년제 대학으로 승격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만큼 수많은 유명인을 배출하기도 했다. 3.1운동 당시 중추적인 역할을 했던 한용운 선생 역시 동국대학교 출신이다.

연예계에서도 많은 인물을 배출해냈다. 배우 고현정을 비롯해 강소라, H.O.T. 강타, 소녀시대 서현과 윤아, 원더걸스 멤버였던 선미와 선예, 에이핑크 손나은, 이승기 모두 동국대학교를 나왔다. 백종원의 아내로 더욱 유명한 소유진도 동국대학교를 나왔다.

체육계에서는 야구선수들이 주로 배출됐다. 현재 SK와이번스에서 뛰고 있는 박정권을 비롯해 삼성라이온즈 박한이, LG트윈스 양석환 등이 모두 동국대학교를 나왔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