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시 백석역 인근서 지하 열 수송관 파열···“화상 등 피해 속출”

입력
수정2018.12.04. 오후 11:25
기사원문
백경열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4일 오후 8시쯤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역 인근 지하에 매설된 열 수송관이 파열됐다. 현장에 있던 차량 안에서 1명이 숨진 채 발견되는 등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4일 오후 8시40분쯤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역 인근에서 지하 열 수송관이 파열돼 증기가 솟아오르고 있다.|연합뉴스


이날 사고로 도로 위로 뜨거운 증기가 솟아오르고, 백석역 일대 차로에 고온의 물이 쏟아지면서 인근을 지나던 시민들이 화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다. 사고 현장에 고립돼 있던 차량에서는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1명이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사망 원인이 이번 사고와 연관이 있는지 파악하고 있다.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현재까지 중화상 환자가 2명 등 20여명이 다쳤다. 사고 지역에 상가가 밀집돼 화상 등의 피해를 입었다는 시민의 숫자가 늘고 있다. 일산 지역에는 이날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사고 영향으로 인근 지역 난방이 끊겨 시민 불편이 우려된다.

사고 현장 반경 약 200m 범위 안에 있는 도로가 터져나온 온수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소방당국은 보고 있다. 또 사고 수습을 위해 경찰이 인근 도로를 통제하면서 일대가 혼잡을 빚었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긴급 복구반을 현장에 보내 해당 관의 밸브를 잠그는 등 사태를 수습하고 있다. 사고가 난 수송관은 섭씨 95~110도 사이의 뜨거운 물을 공동주택단지 등에 실어 보내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백경열 기자 merci@kyunghyang.com


▶ 경향신문 SNS [트위터] [페이스북]
[인기 무료만화 보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