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IBK투자증권]신흥에스이씨-투자의견 매수 목표가 51000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 홍진석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2-03 13:04:52

    1979년 5월 설립된 신흥에스이씨는 리튬이온전지부품제조 자동화기계제작 등을 주요사업으로 꾸려왔다. 주요제품으로는 중대형캡어셈블리(배터리 셀 내 압력 상승 시 외부로 가스를 배출시켜 폭발을 방지해주는 장치) 전지팩모듈 등이다. 소형 원형배터리 부문은 루시드모터스 페러데이퓨처 등 원형전지를 장착한 전기차판매가 증가함에 따라 수요증가가 예상된다. 신흥에스이씨는 중국 유럽에서 영업인력을 모집하여 잠재고객 발굴과 기술영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지 팩모듈(Pack Module)사업은 글로벌 배터리 제조사 배터리를 수입한뒤 전기차를 담당하는 자동차부품연구소와 공동으로 시장조사와 함께 전기차에 적용하는 배터리팩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동차부품연구소와 함께 미래형 그린카 과제를 수주하는 등 미래성장산업에 대비하고 있다. 리튬이온전지의 개선을 복합소재기술의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면면 폴리머형 리튬 폴리머 전지용필름(스트립 터미널)과 원형전지를 이용한 팩 모듈 제작 등 신규사업 승인 취득과 인증작업을 통해 차세대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매출구성은 중대형캡어셈블리73.25%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전지크기와 형태에 따라 소형원형20.19% 중대형각형4.01% 등의 순이다.  IBK투자증권은 신흥에스이씨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51000원으로 제시하고 회사동향을 수시로 점검할 계획이다. 


    신흥에스이씨" 헝가리 라인으로는 아직 헝그리"

    IBK투자증권은 3일 신흥에스이씨에 대해 3분기 실적 부진으로 주가가 하락세이지만 2차전지 부품사업의 성장성이 크다고 30일 평가했다.

    이제는 명백한 2차전지 회사

    신흥에스이씨는 브라운관 부품 업체로 시작했지만 2007년부터 전기차용부품 개발에 성공하면서 이차전지 부품 생산업체로 전환하였다.
    메인 제품인 CID와 Cap Assembly는 배터리셀 내 폭발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며 CAN 제품은 전해액, 젤리롤 등을 담는 용기이다.

    국내 오산, 양산공장이 있으며 해외에는 4개(말레이시아, 서안, 천진, 헝가리) 법인을 보유하고 있다.

    계속해서 생산라인은 증설중

    주요 고객사인 삼성SDI가 유럽에 공장을 설립하면서 당사도 헝가리에 투자를 했다.

    현재 추정되는 헝가리 라인의 Cap Ass’y 생산규모는 월120만개이며 2020년 월 300만개까지 증설할 것으로 예상된다.

    소형CID 제품은 오산, 마련, 천진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추가적인 라인 증설이 예상된다.

    2018년 소형 CID 생산규모는 월 8000만개가 예상되며 2020년까지 월 1억5000개의 생산규모를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신흥에스이씨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51,000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한다.

    2019년 예상 EPS 2,260원에 2차전지 평균 P/E를 적용하였다.

    신흥에스이씨는 국내 최대 규모의 CID, Cap Ass’y를 생산할 수 있는 유일한 업체이다.

    추가 증설 라인이 시간이 지나갈 수록 가동률이 상승하고 있으며 전방업체들의 적극적인 투자도 긍정적이다.

    또한 2차전지는 전동공구, 무선청소기 등 소형 배터리 출하뿐만 아니라 xEV, ESS 등 중대형 시장 성장에 대한 물량 납품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추가적인 증설도 기대된다.


    베타뉴스 홍진석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4301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