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 이슈추적

▶ '교수님 안녕하세요!!' 알고 보니 절도범?!
▶ 조폭 흉내 내는 중학생 폭력서클 '광안져스'

■ 취향저격 공연소개
▶ 뮤지컬 '광화문연가'

■ 왕의 밥상

▶ 조선 시대 제1대 왕 태조의 밥상은? (*굴)

조선을 건국한 조선시대 제1대 왕 태조! 어릴 때부터 뛰어난 체력과 무예 그리고 전쟁을 승리로 이끄는 전략과 전술로 왕이 된 태조에게 어울리지 않은 관심사가 있었으니 바로 얼굴 동안이다.

피부 관리를 위해 온천을 자주 찾는가 하면 10대를 일컫는 도령이란 말에 웃음을 감추지 못했던 태조가 즐겨먹은 음식이 있다는데, 타우린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아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이것은 비타민 A과 B, C가 풍부해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데, 조선 1대 왕 태조의 체력과 피부를 지켜준 OO을 <왕의 밥상>에서 소개한다.

■ 반전 스토리

▶ 땀 한 방울의 진실! <부제 : 재력가 할머니 피살 사건>
 
자식도 남편도 없이 혼자 살고 있던 한 80대 할머니가 집에서 살해당한 채 발견됐다! 죽은 할머니는 수십억 원의 부동산을 가지고 있는 재력가였는데! 돈을 노린 강도의 범행일까? 그러기엔 외부에서 침입한 흔적은 없다!

더욱이 할머니는 살해당하기 전, 복면을 쓴 괴한이 침입하려는 사건이 있어 문단속을 더욱 철저히 했다는데. 그렇다면 면식범의 소행일까?! 미궁 속으로 빠진 재력가 할머니 피살 사건. 시신에서 발견된 결정적인 증거로 범인을 잡을 수 있었는데!! 할머니 시신에 남겨진 땀 한 방울에서 밝혀진 진실! <반전 스토리>에서 알아본다.

■ 인생극장

▶ 강원도 정선 흥 많은 남편 때문에 아내는 괴로워~
 
강원도에서도 오지로 손꼽히는 정선군 백전리. 이곳에 손재주도 좋고, 배포까지 크다는 송재문 할아버지(77세)와 할아버지의 평생 짝꿍 김화매 할머니(76세)가 살고 있는데.
즐겁고 활기찬 집이란 뜻의 낙생당(樂生堂)이라는 이름처럼, 할아버지 생활신조는 잘 먹고, 잘 노는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이런 할아버지 때문에 할머니는 늘 머리가 아프다는데~ 정신 사납게 집에서 춤추고 노래하는 건 물론이요. 일을 할 때도 음악을 틀어놓고 한다는데.

또! 워낙 먹는 것을 좋아하는 탓에 무슨 일을 할 때면, 새참을 달라고 할머니에게 재촉 아닌 재촉을 한다. 항상 예고 없이 일을 벌는 할아버지! 갑자기 마을 친구들을 집에 초대해, 메밀국수 파티를 연 것인데~ 덕분에 또 일복이 터진 할머니는 오늘도 구시렁구시렁~ 하지만! 주말을 맞아 할아버지가 아주 특별한 만찬을 준비했는데.

그건 바로 할머니가 가장 좋아한다는 동사리 소금구이! 올겨울 노부부의 특별한 이야기를 들여다보자.

12월 5일 오전 7시 방송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