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문화

한고은 "20년 동안 엄격한 식단, 주 1회 간헐적 단식도"

한현정 기자
입력 : 
2016-04-26 09:40:05
수정 : 
2016-04-26 14:32:25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
슈퍼모델 출신 배우 한고은(42)이 인형 같은 몸매의 비결을 밝혔다. 한고은은 25일 방송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해 큰 키의 비결로 “엄청난 식욕”을 꼽았다.

그는 “언니도 키가 170cm인데 어릴 적엔 둘이서 경쟁적으로 먹었다”며 “어머니가 스머프 수프처럼 국을 엄청나게 끓였는데, 하루면 동이 났다. 언니와 난 지금도 엄청난 식욕을 자랑한다”고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웬만한 ‘20대 몸짱’도 울고 갈 S라인 몸매를 자랑하는 그녀. 이에 MC 김성주는 한고은에게 몸매 관리 비법에 대해 물었다.

한고은은 “간헐적 단식을 한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 24시간에서 36시간까지 액체로 된 음식만 먹고 독소를 뺀다”고 답했다.

이어 “21살부터 식단 조절을 했다”며 “저염식을 위주로 먹고 참기름 등은 안 먹었다. 나이가 들면서 조금 즐기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버터나 치즈가 들어간 음식은 반칙”이라며 “버터, 치즈, 튀김은 무조건 맛있지 않냐. 고열량 음식은 되도록 피한다”고 슈퍼 모델 출신다운 엄격한 식단을 공개했다.

사진설명
그러면서도 냉장고 속 맥주캔에 대해서는 “남편은 술을 못하지만 나는 술을 좋아하는 편”이라며 “저 안에 있는 술이 다 없어질 정도의 주량”이라고 덧붙였다. 한고은은 95년도 ‘미스코리아 미’였던 한성원의 동생이다. 초등학교 때 LA로 이주해 그곳에서 학교를 다녔다. LA의 패션 인스티튜트 FIDM 졸업한 뒤 슈퍼 엘리트 모델 선발대회를 통해 한국 연예계에 발을 들였다.

이후 다양한 연기 활동을 펼쳐 SBS 연기대상 인기상(2002), KBS 연기대상 인기상(2003), KBS 연기대상 인기상(2004), KBS 연기대상 여자조연상(2007)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디지털뉴스국 한현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