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단지 등 도로외구역 교통안전 공청회…국토부-교통硏 개최

입력
수정2018.11.28. 오후 2:01
기사원문
이상택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최희정 기자 =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연구원이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유니세프빌딩 평화홀에서 ‘아파트 단지 등 도로외 구역 교통안전 개선대책' 마련을 위한 공청회를 공동개최한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유정복 한국교통연구원 도로교통본부장의 개회사에 이어 국토교통부 박무익 종합교통정책관이 인사말을 하게 된다.

이어 주제발표1은 명묘희 도로교통공단 책임연구원(행정학 박사)이 ‘경찰청의 공공도로와 교통안전대책 및 해외사례’, 주제발표2는 장한별 한국교통연구원 교통법제연구팀장(변호사)이 ‘도로외 구역 교통안전 강화를 위한 법령 개정안’에 대해 발표한다. 또한 김현진 한국교통안전공단 책임연구원이 ‘아파트단지내 교통안전시설 설계 매뉴얼 개선안’ 대해 발표한다.

패널토론에는 설재훈 前 한국교통연구원 부원장, 이동민 서울시립대 교 교수, 박용훈 교통문화운동본부 대표, 정장교 LH 공공주택사업차장, 이신해 서울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임채홍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 책임연구원, 김연기 교통영향평가협회 협회장 등이 나서 도로외 구역에서의 교통안전 방안을 토론한다.

dazzling@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