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분거리가 20분…' 오늘(7일) 7·8호선 연착' 간편지연증명서' 발급가능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은 기사와 관련 없음. 사진=뉴시스

7일 오전 7호선과 8호선의 원인 모를 고장과 연착 등에 의한 출근길 시민들의 이용 불편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지하철이 5분이상 연착될 경우 서울교통공사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간편지연증명서'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이날 오전 7시 58분 경기쯤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지하철 8호선 노선인 수진역에서 원인 모를 고장이 발생하며 암사역 방향 전동차가 멈춰서며 20여분간 차량 운행이 지연돼며 출근길 승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7호선 역시 8시 30분쯤 부터 전 노선 연착이 이어지며 열차들이 가다 서다를 반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열차가 5분이상 지연됐을때 승객들은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서 '간편지연증명서'를 받을 수 있다. 간편 지연증명서에는 날짜·시간·열차 정보 등이 포함되고, 해당 역장의 서명도 받을 수 있다. 지연 운행이 발생한 이후부터 3일 동안 발급 가능하다.

이에 승객들 불만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쏟아지는 중이다. 

승객들은 개별 SNS를 통해 “7호선이 12분째 안 움직이고 있는데 지각 확정 됐다”,"7호선 연착,공황장애 올 것 같다","7호선으로 갈아타야 했는데, 화나서 2호선으로 갈아탔다","8분거리를 20분 걸렸다. 7호선 미쳤다","뭐야 8호선 지연이네","8호선 고장나서 지금 난리도 아니다. 엄청 일찍 나왔는데 힘들다","8호선 고장나서 한참 기다리는 중" 등 이용 불편을 호소했다.

장혜원 온라인 뉴스 기자 hodujang@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글로벌 미디어 세계일보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