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조선] 청와대 공직 기강 해이 논란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TV조선 '강적들' 밤 9시 20분


TV조선은 8일 밤 9시 20분 토크쇼 '강적들'을 방송한다. 공직 기강 해이 논란에 휩싸인 청와대와 요동치는 민심을 들여다본다.



잇단 청와대 기강 해이 문제로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을 향한 사퇴 압박이 거세지고 있다. 그러나 해외 순방에서 돌아온 문재인 대통령은 "특별감찰반 개선 방안을 마련하라"며 오히려 재신임을 천명했다. '강적들'에 첫 출연한 박찬종 아시아경제연구원 이사장은 "청와대 '암행어사'나 다름없는 특별감찰반의 비위 책임은 민정수석에게 있다"며 쓴소리를 쏟아낸다.

최근 문 대통령의 국정 운영 지지율이 9주간 하락세를 마감하고 반등했지만 여전히 아슬아슬한 '턱걸이 지지율'을 기록 중이다. 윤희웅 여론분석센터장은 "최근 지지율 추이는 경제 성적 평가에 집중되고 있다. 경제 상황이 나아지지 않으면 당분간 크게 반전되기 어려운 구조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한다.

[윤수정 기자 soomay@chosun.com]

[조선닷컴 바로가기]
[조선일보 구독신청하기]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