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소보로 앙버터 달인, 팥·버터 환상 궁합! 부산 ‘희와제과’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SBS ‘생활의 달인’ 방송 화면 캡처

[서울경제] ‘생활의 달인’ 소보로 앙버터 달인이 화제로 떠올랐다.

10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소보로 앙버터 달인, 김권희 달인이 소개됐다.

부산의 한적한 동네. 바로 이곳에 대한민국 최고의 소보로 앙버터 빵을 만드는 집이 있다는데 바로 김권희 달인의 보금자리가 그곳이다.

일 년 열두 달 달인의 가게 앞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달인의 빵을 맛보기 위해 몰려든 손님들로 문전성시다.

먹어본 사람은 극찬의 극찬을 더한다는 맛의 비밀, 그 시작은 팥에 있다. 맛을 위해 하루 중 반나절을 오직 팥에만 쏟아 붓는다는 달인. 무슨 과정이기에 그리 많은 시간이 필요한가 싶지만 그 고정을 눈으로 지켜보면 절로 고개가 끄덕여 질 수 밖에 없다.

흑미 누룽지, 메주콩 소스, 곶감 육수 등등 제각각 세 가지 비법을 통해 숙성시키는 달인의 팥. 담백하면서도 달달한 맛을 위해, 그 험난한 과정을 마다하지 않는다.

특히 식감을 위해, 팥이 뭉개지지 않도록 신경 쓰는 통에 그 과정이 고되기 그지없다고 한다.

한편 이곳은 ‘희와제과’로 부산 부산진구 전포동에 위치해 있다.

/김호경기자 khk010@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