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고 노회찬 의원님 돌아가신 이유

노회찬 의원 - 특검이 진행되자 좌파 야당대표인 정의당 노회찬이 드루킹과 금전거래가 있었던 정황이 드러난다. JTBC에 출연하여 드루킹일당에게 금전4000만원 받은것을 인정하며 측근들을 깜짝놀라게 하였다.
결국 7/23일 노회찬의원은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



위에글을 봤는데..아무래도 나쁜일이잖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회찬의원이 돌아가셨는데 많은분들이 안타까워하는건 왜그런건가요?

좋은분이셨나요??제가 정치에대해 잘몰라서요

알려주세요 알기쉽게 ㅜ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339
  • 채택률71.5%
  • 마감률90.9%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8.08.10 조회수 190,378
질문자 채택
4번째 답변
의인 공손한 바퀴벌레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253
수호신 열심답변자
프로필 사진

북한 동향, 정세 2위, 파일공유, P2P 2위, 대통령선거 4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네 좋은 분이었습니다.


민주화운동가이기도 하고 노동운동가이기도 했죠.


평생 정직하고 청렴하게 살아왔고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들을 위해 살아온 인생이었습니다.


하지만 드루킹 일당에게 받은 돈은 분명 정치자금법을 위반한 것이었고 자신이 평생 지켜온 소신을 지키지 못한 것이라 스스로 부끄러움을 느꼈을 겁니다.


다른 사람들은 수십억 수백억을 받아먹고도 떳떳하기 그지 없는데 노회찬은 착한 사람이라 자신이 저지른 부정을 감당할수가 없었던 거죠.


일종의 착한 사람 증후군이라고나 할까요?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지식인 채택
6번째 답변
그노시스
채택답변수 2,850받은감사수 307
달신 열심답변자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만약 강간살인범이 불우이웃돕기 한 적 있다면 어떻게 평가합니까? 기부천사로 평가합니까 아니면 흉악범으로 평가합니까?

만약 일본군과 투쟁한 독립군이 알고보니 과거 먹을 것을 춤친 적이 있었다면 어떻게 평가해야 합니까? 도둑질 한 범죄자로 평가합니까? 아니면 평생 나라를 위해 목숨 걸고 독립운동한 애국지사였다고 평가를 합니까?

노회찬이 비록 드루킹으로부터 강연료 4천만원 받은 건 사실이지만 평생을 사회적 약자, 노동자를 위하여 정치를 해왔던 민주화운동가 출신입니다. 그래서 비난 보다는 추모하고 안타까워하는 사람이 더 많은 것입니다







그런데 일베 보수세력들은 노회찬 자살을 조롱 하면서 4천만원을 가지고 물고 늘어집니다.

겨우 4천만원 받은 것때문에 자살할 리가 있겠냐? 더 큰 죄가 있으니까 자살한거 아니냐?는 주장이죠

사실 정치인들이 보통 주고 받았다하면 수십억이고 이명박근혜 대통령 혐의는 수백억이었죠.

그렇게보면 노회찬은 겨우 4천만원때문에 자살을 선택했다는 것이 보수 기득권의 기준으로 볼 때는 이해가 안 갈 겁니다. 그래서 더 큰 음모가 있다 자살이 아니라 타살이라는 주장까지 하면서 문재인이 죽였다는 허위 선동까지 인터넷에 마구 퍼뜨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살이란 것은 주로 양심적인 사람들이 하는 겁니다. 과거 노무현은 본인은 뇌물 받은 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부인 권양숙여사가 10억 받은 것 때문에 괴로워하다가 자살을 했죠.

노무현은 독재에 저항한 민주화운동 출신으로 대통령 특별교부금 6조를 사회환원할 정도로 청렴성과 도덕성이 높게 평가되어왔던 인권변호인이었습니다.










그런데 임기 말에 아내가 받은 10억 때문에 양심의 가책을 받았습니다.

이명박 검찰이 권양숙여사가 받은 10억에 대하여 표적수사하면서 노무현이 이 돈에 대한 부정한 특혜나 대가를 준 걸 찾아내려고 매달렸지만 끄끝내 아무런 대가성을 밝혀내지 못했습니다.

대가성이 없었다면 노무현 뇌물죄가 성립하지 못합니다.

그런데도 이명박은 노무현을 검찰 소환하였습니다. 보수 언론은 노무현에게 온갖 음해와 난도질을 하였고 노 대통령은 더는 견디지 못하고 투신 자살한 것입니다.

(일베가 인터넷에서 수년동안 퍼뜨린 노무현에 대한 거짓 선동이 하두 많아서 올바른 진실을 알고싶은 분은 들어가보세요https://goo.gl/Wtc4Rd











이렇게 노무현,노회찬 처럼 민주주의 삶을 살아온 정치인들은 작은 잘못에도 괴로와 하고 

자살까지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 달리 친일과 독재에 빌붙어서 재물을 쌓아 온 보수기득권은

4천만원이 아니라 수천억을 해먹었어도 결코 자살하지 않습니다.

전두환 노태우 보세요. 현시세 수조원의 천문학적인 부정부패를 저지르고도 참회하거나 자살하기는커녕 

부정축재한 재산으로 수많은 경호원들 거느리고 그의 자손들까지 대대로 임금님처럼 떵떵거리며 살고 있지 않습니까













이것은 양심의 가책이란게 없기 때문이죠.

5.18민주화운동 수백명을 학살한 전두환은, 지금도 내가 뭘 잘못했냐고 오히려 큰소리 치고 있지 않습니까?

하지만 독립운동 민주화운동 하면서 민주와 정의를 실천해 온 의인들은 4천만원이 아니라 4백만원때문에도 자살을 할 수 있습니다.

잎새에 이는 바람에도 괴로워했다는 윤동주처럼 독립운동가들은 작은 잘못에도 괴로워하지만

악질 친일 매국노들은 나라와 민족을 팔아먹었어도 괴로워하거나 자살 같은 거 절대 하지 않습니다. 양심이란 게 없기 때문이죠.

우리나라를 침략한 일본 천황에 충성하던 수많은 친일파들이 해방이 되자 민족 앞에 참회하고 자살을 하던가요? 

자살은 커녕 독립군의 반민특위를 기습하고 독립운동가를 빨갱이로 몰아부치면서 고문과 탄압, 살인까지 하면서

독립운동가는 빨갱이로 감옥가고 친일 매국노들은 애국보수로 둔갑을 하여 우리나라 정치 경제 군대 언론 등 모든 요직을 차지하였습니다













그래서 친일과 결탁한 이승만박정희 독재자를 감싸려는 보수 정권을 비판하는 것입니다.

출세를 위해 친일과 독재에 충성한 앞잡이들의 사람 됨됨이가 어떠할지는 불문가지 아닙니까

반면에 민주당 정의당 진보정권은 비록 허물이 있다할지라도 

과거 독립운동 민주화운동 출신이 많고 지금도 민주주의를 실천하려고 하기 때문에 차선책으로 지지를 하는 것입니다.

마무리 하자면 사기꾼이나 악인들은 자살하지 않습니다. 최소한 양심과 도덕이 있는 사람이 자살을 하는 겁니다. 이러한 사실을 유념해야 합니다.

그런데 자필유서까지 남기고 투신한 노회찬은 경찰 수사에서도 자살로 밝혀졌고 유가족도 의문을 제기하지 않고 있는데

특정 세력이 인터넷에 타살설을 유포하고 있습니다.

바로 일베를 비롯한 보수들은, 문재인이 노회찬을 타살한 것처럼 선동을 하면서 또 인터넷을 선동으로 물들이고 있습니다

타살설의 진원지인 MBN방송과 이용식교수 발언을 본 사람은 알겠지만 타살로 볼만한 신뢰성있는 근거라고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시청률 위한 선정성 보도였을 뿐입니다.

타살 주장하는 이용식교수는 지난 백남기농민 사망 사건때도 물대포 땜에 죽은게 아니라면서 박근혜 정권을 감싸던 교수였습니다

당일 노회찬이 차에 내려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서 투신했다는 정황도 CCTV에 다 확인되었는데도 타살 선동하는 세력들은 CCTV도 없었다는 거짓말까지 유포하고 있습니다







노회찬 본인이 자필 유서까지 남기고 투신 자살하였고 희생자 유가족도 가족의 죽음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있는데

MBN이 이용식 어용교수의 떠벌림을 인용해서 무리하게 타살설을 보도한 것은 시청률 끌기 위해서 무리수를 두었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죽하면 MBN 자체 내부에서도 비판과 자성의 목소리가 나왔겠습니까.

MBN 노조와 기자협회 등은 담당 데스크의 공식 해명과 재발 방지책, 사과방송을 요구하였고

민주언론시민연합도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심의를 신청했습니다.

MBN이 이렇게 무리한 타살설 보도를 한 것은 경영난 때문이었을 것입니다.

종편채널 중에 가장 자본력이 취약한 MBN은 

언론 재벌 조선과 동아 계열사인 TV조선 채널A 그리고 삼성 계열의 jtbc에 밀려 시청률 열세를 면하지 못하였습니다.

방응모와 김성수 친일파 집안이 운영하는 조선과 동아(채널A)는 

일제 강점기 땐 일본 천황을 찬양하고

군사정권시절엔 독재정권을 찬양하는 등 

국민보다는 권력의 편에서 서면서 언론 재벌로 성장할 수 있었고 

지금도 한나라당(자유한국당) 보수기득권의 편에 서고 있습니다











TV조선.채널A  5.18민주화운동 허위보도 방통위 중징계






이렇게 TV조선과 채널A 종편방송의 왜곡 보도 현실에서 

그래도 jtbc와 함께 공정한 방송을 하던 MBN이었는데

자본력 열세로 고전하다가 이렇게 무리수를 두게 된 것을 보니 안타까울 뿐입니다

우리나라가 경제선진국 소리 듣지만 정치는 후진국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정치가 바로 서기 위해선 국민이 깨어나야 합니다.

지난 천만 촛불집회 혁명으로 부정부패한 박근혜 정권을 물리쳤던 것처럼 

정권 교체 후에도 계속해서 올바른 비판력을 가져야 합니다.

비록 더불어민주당일지라도 잘못이 있다면 지적을 하고 비판을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누가 강자에게 빌 붙어온 앞잡이 정권인지 누가 민주와 정의를 더 중시하는 정권인지

친일과 독재 앞잡이 보도를 하면서 언론 재벌이 된 종편이 어느 채널인지 

삼성 재벌의 입김에 휘둘리지 않고 소신있는 보도를 하는 손석희 jtbc는 안 믿으면서 

친일파 집안 오너가 지배하는 TV조선과 채널A같은 극우 종편은 믿는 우를 범해서는 안 됩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사실을 제대로 인식한 후에 현 정권에 대한 비판을 해야 합니다


노회찬 자살을 계기로 다시 언급하지만 사기꾼과 악인은 자살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양심이 없기 때문이죠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3번째 답변
bj****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52
수호신
프로필 사진

한국어 2위, 국어 어원, 어휘 3위, 국어 맞춤법, 문법 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노회찬 사망 자ㅅ이 아닌 정황이 의심되는 13가지 

1. 고층에서 떨어진 사람은 빌딩에서 1 ~ 2 미터 안팎에 누워있게 된다. 17층18층 사이에 노회찬의 옷이 있었다고 했다. 

그렇다면 그곳의 그 작은 창문으로 기어 나가서 투신했다는 시나리오인데 그렇다면 수직 낙하가 되지 사람이 날아서 6 ~ 7미터 앞까지 가지 못한다. 

2. 사람이 살아있는 채로 고층에서 떨어지면 사체 주위가 피범벅이 된다. 피는 사람 몸이 아직 살아있을때 터져 나온다. 노회찬의 사체 주위 사진이나 목격자들의 말에 따르면 피가 안 보인다.

오히려 이 말이 나오자, 그 주위에 피가 있었다고 옹졸하게 변명하는 말이 나왔다. 죽은 사람은 피가 응고되어 피의 움직임을 멈추게 하기 때문에 법의학에서 사체가 옮겨지기 전에 사망 여부를 판단할 때 가장 기본적인 factor가 된다. 노회찬은 '인'의 사람들에 의해 먼저 살해당한 후 던져졌다.

3. 노회찬의 얼굴이 망가져 있었다고 했다. 고층 투신 자ㅅ자는 얼굴이 아니라 머리가 깨지고 다리와 척추 등이 부러지며 심한 경우 내장들이 튀어 나와있다. 고층에서의 수직 낙하는 얼굴부터 바닥에 닿지 않는다.

4. 노회찬은 샘님이다. 어머니의 가슴에 못을 박으려 어머니 집에 가서 죽을 사람이 아니다. 고층 빌딩은 어디에도 있다. 
전태일이도 어머니에게 연락한 후 불에 타 죽었다. 좌파들은 그것을 ㅂ신 ㅈ살이라고 이용해서 정권을 잡았었다. 개돼지들은 법의학자가 고백을 했음에도 지금까지 ㅂ신 자ㅅ한 것으로 믿고 있지..

5. 노회찬과 어머니 집의 여동생이 통화하는 것을 도청한 '인'의 사람들이 특검에 가서 진술하기 전에 살해를 결정한 것이다.

6. 노회찬의 유서가, 결백하다기보다는 '인정'하지만 억울하다는 논조를 보였다. 노회찬이 죽음으로조차 결백을 주장하려 했다면 유서에는 인정하기 보다는 부정과 억울함이 주제가 되야 한다. 노회찬 하나로 마무리하고 끊고 가려는 '인'의 사람들이 쓴 것이다.

7. 아무도 17, 8층에서 뛰어내린 것을 본 적이 없다. 그런데 경찰과 언론은 17, 8층에서 뛰어 내린것으로 단정한다. 

아무도 본 적이 없다면 모든 층에서 뛰어 내린 개연성을 가지고 수사를 하고 그 후에 발표를 해야지 저렇게 단정적으로 발표를 할 수는 없다. 그 곳에 옷이 있었다고? 노회찬이 내가 거기다 갖다 놓고 죽었다고 말하고 있나?

8. 부검을 안 하려 한다. 현재 노회찬의 신분은 변사자다. 변사자의 법적 처리 절차 1번은 부검이다. 자살인지, 타살인지, 가족들의 바람이 무엇인지는 모두 둘째이고 경찰 직무 집행법상 변사자는 부검이 첫 번째다. 

그로 인해서 옥상 투신 자살인지, 길거리에서 누구에 의해 살해된 것인지, 길거리에서 술먹다가 횡사했는지 등등이 나오게 된다. 그러나 공권력은 '인'의 사람들에 의해 최소한의 초등조치조차 덮으려 한다. 노회찬이 타살된 것이라는 가장 핵심 증거이다. 사체를 빨리 화장하려 할 것이다. 증거물을 없애야 하기 때문이다.

9. CCTV가 없는 아파트다. '인'의 사람들은 이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10. 경비원이 사체 발견 직후 맥을 잡아봤더니 이미 맥이 끊어진 상태라고 했다. '쿵' 소리를 듣고 뛰어간 경비원이 맥을 짚어봤는데 끊어져 있었다면 노회찬은 한참 전에 죽었다는 이야기다. 

사람의 심장은 사람이 죽은 후 어느 정도 시간까지는 계속 뛴다. 살아있다는 뜻이 아니다. 심장이 제일 나중에 멈춘다는 뜻이다. 그리고 피범벅이 된 주위 환경 때문에 발견자는 자신의 입과 코를 막게 되지 사체에 접근하고자 하는 맘이 안 들게 된다. 피도 없었다는 이야기고 이 발견자는 노회찬을 투신한 사람으로 보지 않은 거다.

11. 무엇보다 한국의 어용 언론들이 노회찬을 마지막 희생자로 몰아가라는 '인'의 말을 철저히 따르고 있다. '인'은 이 두루킹이 자신들의 목을 조일 수 있다는 것을 벌써부터 인지하고 있는 것이다.

12. 이러한 타살은 노회찬 하나 뿐이 아니고 개돼지 누구라도 '인'이 원치 않으면 보내버릴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인'의 사람들은 무언의 협박 메세지를 모두에게 보내고 있다. 23일을 택했다. 노무현도 달이 다른 23일 사망. 

박근혜, 이명박 대통령도 각기 해가 다른 5월 23일에 첫 재판을 받게 하여 복수라는 의미를 전달한 놈들이다.

13. 부검에 의한 타살 증명과 그에 따른 수사 및 살인자 체포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다음 차례는 당신일 수가 있다. 노회찬의 죽음을 간과하지 말아야 되는 이유이다! (펌)

[뉴스타운TV] 노회찬 의원 투신 자살...의심되는 타살 의혹? - 건국대 의학전문대학원 두경부외과 이용식 교수 출연 - -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qcZUnvFamwU&feature=youtu.be

노회찬 의원 자살의 미스테리!

도 변호사와 노회찬 의원은 고등학교 동창인데 왜 5000만 원이란 큰 돈을 후원금으로 전달했을까?

이 돈의 출처가 과연 경공모 회원들의 돈을 모금한 것일까?

경공모 회원들이 그 당시로서는 문 후보를 돕고 있는 '갑'의 위치에 있었는데 무엇이 아쉬워서 돈을 모아서 문 후보도 아닌 노회찬 의원에게 후원금으로 주어야 했을까?

만약 이 돈의 출처가 문 대통령 측이라면?

만약 이 돈이 전달된 시점이 대선 때보다 훨씬 이전인 박 전 대통령 탄핵 직전이라면?

도 변호사가 처음 드루킹과 노회찬 의원을 소개했고, 도 변호사는 문 대통령 최측근 송인배와 문 대통령의 요청을 받고 소개한 것이라면?

왜 문 대통령 측은 노회찬 의원 이외에 정의당 소속 다른 의원까지 로비했 을까?

아직 특검이 조사 중이긴 하지만 노회찬 의원의 자살은, 단순한 정치자금법 위반에 해당되는 5000만 원 수수 때문만은 아닌 듯하다!

박 전 대통령 탄핵에 앞장서 달라는 문 대통령측의 요청과 그 협조에 대한 대가성일 수도 있다는 합리적 의심을 제기한다!

<자살을 가장한 죽음의 특징>

1. 유서를 빨리 발견한다 
2. 전날까지 싱글벙글 웃는다
3. 경찰이 부검을 안 한다
4. 가족도 거기에 동의한다
5. 시신은 잽싸게 화장한다.
(검찰과 경찰의 신속한 협조 아래)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1번째 답변
사용자 신고를 받고, 운영원칙에 따라 삭제된 답변입니다.
2018.08.10.
프로필 사진
2번째 답변
사용자 신고를 받고, 운영원칙에 따라 삭제된 답변입니다.
2018.08.10.
프로필 사진
1개 더보기 현재 페이지5/전체 페이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