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혼자 가는 여행인데요.애월과 구좌읍...

혼자 가는 여행인데요.

애월과 구좌읍 중 한곳에서 2박3일 숙박 잡고 한 지역만 버스,택시타고 집중적으로 돌아다녀볼 예정이에요.

애월과 구좌읍에서 가볼만한 곳들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34
  • 채택률58.9%
  • 마감률63.6%
닉네임n9vv****
작성일2018.10.19 조회수 3,144
2번째 답변
제주 개똥이네
채택답변수 4,801받은감사수 41
초인
프로필 사진

제주도여행 4위, 제주특별자치도 2위, 제주시 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제주 개똥이입니다.

제주도 2박3일 여행을 준비중이시네요..여행코스 안내 드릴께요.

제주도 자연풍경이 아름다운 가볼만한곳 소개해 봅니다.

제주도 지역은 제주시권, 제주시 동부권, 제주시 서부권, 서귀포/중문권, 서귀포 서부권, 서귀포 동부권 총 6군대 지역으로 나뉘어 지는데요..지역별로 동선에 맞게 선택 하시는것을 추천해요~

첫째날 - 공항 - 제주개똥이네(감귤따기체험&미니동물원&공항부근) - 절물휴양림(힐링코스) - 에코랜드 기차여행 - 사려니숲길 (삼나무숲 산책)- 숙소이동

둘째날 - 섭지코지- 성산일출봉- 우도관광(3~4시간코스)- 비자림숲길- 세화해변(에메랄드 바다) - 숙소

세째날 - 외돌개 - 주상절리 - 송악산(산책로) -오설록녹차- 협재해변(바다 산책하기) -한담해변-공항

이동 동선에 맞춰서 효율적인 코스로 작성해봤어요~~위 코스로 꼭 이용하실 필요는 없어요.. 가보고 싶은 관광지가 있을경우 추가하거가 기존 관광지를 빼서 이용하시면 좋으세요..

추억이 되는 즐거운 여행 되세요!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3번째 답변
제주토박이
채택답변수 4,877받은감사수 10
초인
프로필 사진

제주도여행 5위, 제주특별자치도 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안녕하세요 제주토박이에요

2박3일 가을 제주도 여행 코스를 추천해봅니다

제주도는 4지역으로 나눠져있어서 지역별로 나눠서 구경을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제주도 여행시 좋은 여행 자료로 활용하시구요 도움되시면 채택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주도는 제주공항기준으로 제주시, 동부지역, 남부지역(서귀포), 서부지역으로 4지역으로 나눠져있습니다. 제주도 여행시 지역별로 체계적으로 나누워서 여행하셔야지만 시간이 절약되고 루트가 혼동이 될 우려가 없으므로 좀 더 효율적인 관광을 할 수 있습니다. 무료관광지도 많이 포함되어 있고 제주숨은명소와 관광식당이아닌 제주도민 들이가는 맛집도 포함하여 적어봅니다. 요즘 제주 핫플레이스 또는 제주도 가볼만한곳 아래루트를 추천합니다.

꼭이대로 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참고만 되시라구 올려 놓은 글이네요^*^

좋은 정보가 되셨길요!!!

2박3일 일정표

제주여행 첫날!!(제주시지역 ~ 동부지역구경)

1)공항도착

2)제주도민속자연사 박물관 (제주도 옛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제주 전시관)

제주를 먼저 알고 제주를 여행하시면 좀 더 뜻 깊은 여행! 아이들있는 집은 교육차 추천!

매일 8시30분 ~ 6시까지 운영

찾아가는방법: 제주시 일도2동 996-1 (네비주소검색)

입장료 성인 2000원 청소년 1000원

3)제주송정농원(농림부장관상을 수상한 감귤농장에서 감귤따기체험 및 감귤택배선물)

감귤 1인 기본 3kg이상 넣어 주고 +농장에서 감귤 먹는건 무료! 공항15분 거리

제주감귤체험(야외) 10000원, 하우스감귤(실내 비와도 가능) 15000원, 어린이 입장무료

제주에서 가을&겨울만 가능한 제주만의 이색체험 10월06일 ~ 3월31일 봄 여름은 못함 X

매일 9시 ~ 5시 까지만 운영 야외 귤 밭에서 사진 찍으면 사진 이쁘게 나옴

찾아가는방법: 제주시 영평동 2465-7번지 삼거리 주황색 간판확인 후 골목길 안으로 쭉

4)제주마방목지

무료관람 자연경관 제주숨은명소

(넓은 초지에서 조랑말들이 뛰어다니는 자연 경관이 이쁜 곳 간단히 들려서 아이들과 사진찍기 좋은곳 가끔 노루도 출몰함 제주송정농원에서 10분거리 위치)

찾아가는방법: 제주 제주시 용강동

오등동하고 용강동 2개 주소가 나오는대 용강동 주소로 가셔야 가실 수 있습니다.

5)절물자연휴양림

(삼나무 숲길에서 숲의 깨끗하고 맑은 공기를 온몸으로 느낄수 있는곳 피톤치드를 맞으면서 숲길은 조금 걷다가 간단히 들려서 사진촬영하기 좋은곳)

찾아가는방법: 제주시 봉개동 산78-37

입장료 성인 1000원 청소년 600원 어린이 300원

6)에코랜드(곶자왈에서 기차를 타고 내리면서 아이들과 사진찍기 좋은 코스 4번 내리면서 기차를 타고 구경할수 있다 어린이들 필수 코스?)

찾아가는방법: 제주시 조천읍 대흘리 1221-1

입장료 성인 14000원 청소년 12000원 어린이 10000원

7)선녀와나무꾼(잠시나마 옛날 추억에 잠길수 있는 곳 그네타기등 다양)

입장료 성인 11000원 청소년 9000원 어린이 6000원

찾아가는방법 : 제주시 조천읍 선흘리 1997

8) 조천스위스마을

무료관람 자연경관 제주숨은명소

(스위스 분위기에 아기자기한 집들이 모여있어서 사진찍기 좋음 카페들이 다양하게 있음)

찾아가는방법: 제주시 조천읍 와산리 1559-18)

제주시 야간 구경 : 별빛누리공원,러브랜드,용두암,용연구름다리,사라봉,한라수목원야시장

★위에 선택하여 순서대로 가는게 시간 절약 및 좀더 효율적인 관광이 된다.

제주여행 둘째날(동부지역~ 남부지역(서귀포) 구경)

1)만장굴(제주도에서 화산이 만들어 놓은 가장 긴 동굴 여름철에는 시원 겨울철 따듯함)

찾아가는방법: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 3341-3 매달 첫째주 수요일 휴무

입장료 성인 20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1000원

2)김녕미로공원(향나무등을 이용하여 미로 공원을 만들어 놓은 곳 잘 찾아 나와 보세요!!)

(통로 찾는 재미가 쏠쏠 만장굴 바로 옆에 위치)

찾아가는방법: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 산16

입장료 성인 4400원 청소년 3300원 어린이 2200원

3)월정리해변 & 새화해변

무료관람 자연경관 제주숨은명소

(요즘 뜨는 해변 풍력발전기의 풍차 배경과 바다의 어울림 너무 이쁨, 사진찍기좋음)

찾아가는방법: 제주시 구좌읍 월정리 33-3

4)우도(소가 누워 있는 모습을 띠고 있다고 해서 우도 제주안에 또 다른 하나의섬이며 산호가 부셔져 만들어진 서빈백사장과 풍경이 좋은 우도봉 올라가보시는걸 추천)

우도땅콩아이스크림먹는걸 추천

우도를 가려면 배를 타야 한다 네비에 “ 성산항 ”(성산여객터미널) 검색

배가격 왕복 8500원 참고로 렌트카는 들어가지 못함

5)성산일출봉(제주일출을 많이 보는 곳 주변에 풍경이 너무 멋있음, 사진찍기좋음)

찾아가는방법: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114

입장료 20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1000원

6)아쿠아플라넷(동양최대 수족관 각종 관상어 구경 및 쇼 구경 제주에서 아쿠아리움 즐기기

어린이들 좋아할만한 관광지이기는하나 입장료가 비싸서 한번 생각해봐야하는곳)

찾아가는방법: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127-3

입장료 개인 40900원 청소년 39200원 어린이 37200원으로 가격이 조금 많이 비쌈

7)섭지코지

무료관람 자연경관 제주숨은명소

(섭지코지 안에 등대가 너무 이쁨 자연이 만들어 놓은 예술이란 감탄, 사진찍기좋음 일본인들이 꼭 들리는 장소, 드라마 올인 촬영 장소)

찾아가는방법: 섭지코지 (네비명칭검색)

입장료는 없으나 승용차 1000원, 승합차 2000원 받음

8)중문관광단지 구경

말그래도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관광단지 여미지,퍼시픽랜드(돌고레쇼),아프리카박물관,테디베어박물관,박물관이살아있다,주상절리,천제연폭포.플레이케이팝, 믿거나말거나박물관,키티아일랜드,피규어뮤지엄등 다양함) 너무 많아서 여기서는 골라서 보세요!!!!!

9)새연교(야경추천)

무료관람 자연경관 제주숨은명소

(새섬과 다리를 연결하여 밤에는 불이켜져서 서귀포항 구경과 밥먹고 산책하기 좋은 곳)

서귀포시야간구경가능한곳(천지연폭포,건강과성박물관,새연교,이중섭거리,서귀포올레시장)

서귀포시 야간 구경 : 허브동산,새연교,건강과성박물관,이중섭거리,포레스트판타지아

★위에 선택하여 순서대로 가는게 시간 절약 및 좀더 효율적인 관광이 된다.

여행마지막날 (남부지역(서귀포) ~ 서부지역구경)

시간여유시 중문 관광단지내 구경(윗글 참고, 일정이 빠듯하면 제외)

1)천지연폭포 (제주에서 가장 큰 폭포이며 시원한 물줄기와 쏟아지는 폭포)

찾아가는방법: 서귀포시 천지동 667-7

성인 2000원 청소년1000원 어린이 1000원

2)대포주상절리

무료관람 자연경관 제주숨은명소

자연바다가 만들어 놓은 제주주상절리 계단처럼 파도가 만든 예술 사진찍기 좋음

성인 2000원 어린이 1000원

찾아가는방법: (네비 명칭검색)

3)카멜리아힐 (겨울철 동백꽃이 이쁜 곳, 사진찍기 좋은 장소)

성인 8000원 청소년6000원 어린이 5000원

3)용머리해안 & 송악산 해안도로 구경

무료관람 자연경관 제주숨은명소

(형제섬이 마주 보이는 해안가 너무 이쁨, 드라마 추노 촬영 장소,사진찍기좋음)

4)오설록

무료관람 자연경관 제주숨은명소

(아모레퍼시픽 계열사 소속의 녹차정원 엄청나게 넓은 녹차 밭 사진찍기 좋음)

녹차제품을 팔기는 하는대 다소비쌈 ㅠㅠ 하지만 녹차 아이스크림은 진리!

찾아가는방법: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서광리 1235-1

5)협제해수욕장

무료관람 자연경관 제주숨은명소

(비양도가 마주보이는 해수욕장 관광객들이 반하고 가는 해수욕장 , 사진찍기 좋음)

찾아가는방법: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2497-1

6)시간여유시 이호태우해변 말등대 사진명소 구경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무료관람 자연경관 제주숨은명소

찾아가는방법: 제주시 이호동 1600-1

공항까지 거리 5분 내지 10분내 위치!!!!

7)공항으로 즐거운 여행 되시길요!!!!!! 무엇보다도 안전이 우선이에요!

도민추천맛집 추천

제주시권

점심메뉴 보말과비바리(보말칼국수)강력추천! 고기국수(국수회관,국수마당)

은희네,해장국, 미풍 (해장국추천),우진해장국(고사리해장국) 동문시장(서울식 떡볶이),

제주시청(서문 떡볶이) 제주마당(제주 통갈치)

수라원 (몸국) 하르방밀면(밀면), 산방식당(밀면) 미나리식당(돼지 불백)

저녘메뉴 늘봄(돼지고기구이), 돈사돈(돼지고기구이) 흑돈가(돼지고기구이)

칠돈가(돼지고기 구이)천혜천(전복무한리필) 청해일(횟집), 채원(횟집) 추천!

레스토랑: 빕스, 아웃벡, 고매아일랜드, 루스트,,아인방 스타뷔페(뷔페) 추천!

호텔뷔페: 롯데시티호텔, 메종글래드호텔추천

동부권

모닥식탁(돌문어 카레), 해녀촌(회국수), 명진전복(전복 돌솥밥),

웅스키친(파스타& 수제함박스테이크), 달콤한 휴식(돈까스), 가시식당(두루치기)

평대스넥(튀김&떡볶이), 월정리갈비밥(갈비밥)

우도(한라산 볶음밥), 우도(섬소나이 크림짬뽕), 우도(해녀식당 해물칼국수)

서귀포시권

점심메뉴 오는정김밥(김밥추천), 덕성원(게짬뽕), 용이식당(두루치기), 네거리식당(갈치국)

신라원(옥돔정식) 제주오성(성게미역국), 대기정(성게 비빔밥)

저녘메뉴 칠돈가(돼지고기구이),어부와농부(돼지고기구이) 덤장(갈치&옥돔구이&전복뚞배기), 춘심이네(갈치&옥돔구이), 쌍둥이횟집(횟집)

호텔뷔폐: 카오카오, 씨푸드샹그릴라뷔페, 켄싱턴 제주 호텔 라올레,

호텔신라제주 더파크뷰, 롯데호텔제주 레이크프라자

서부권

산방식당(밀면), 코르소(하와이안 덮밥), 수우동(돈까스&우동), 밥깡패(문어파스타),

다람쥐식탁(카레), 솔향(돼지고기구이), 데미안(돈까스), 황금륭버거(햄버거),

명랑스네(짜장 떡볶이,흑돼지 튀김), 면뽑는선생만두빚는아내(만두국)

그 외 정보

제주지역번호 064

제주병원

제주대학병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아라1동 1753-3

064-717-1114

제주한라병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동 1963-2

064-740-5000

한마음병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이도2동 1941-3

064-750-9000

제주한국병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삼도1동 518

064-750-0000

제주중앙병원: 제주특별자치도 이호2동 22

064-786-7000

제주특별자치도서귀포의료원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동홍동 1530-2

064-730-3000

비행기 타실때는 신분증 꼭 챙기세요

렌트카 대여시에는 완전자차보험(슈퍼자차) 필수 가입 추천! 그리고 렌트 대여시 타이어 마모 상태 꼭 확인 후 출발 하세요 좋은 제주 추억 여행 되세요

도움 되시면 채택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4번째 답변
돌하르방
채택답변수 2,861받은감사수 2
초인
프로필 사진

제주도여행 8위, 제주특별자치도 6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문제해결 돌하루방입니다.

구좌읍 추천하구요 동부권 제주 여행 코스를 소개해 봅니다.

읽어보시구요 도움되시면 채택해 주세요

제주도 가볼만한곳 소개해 봅니다.

제주도는 제주시,동부,서귀포,서부로 크게 4지역으로 나눠져 있어요 지역별로 뭉쳐서 구경하시는걸 추천

첫날 - 공항도착 - 버스 및 택시투어 - 제주송정농원(감귤따기체험 공항부근 &감귤 선물사기) - 국수문화거리(고기국수먹기) - 에코랜드(곶자왈 기차타기) -절물자연휴양림(삼나무 숲길 걷기)- 산굼부리(억새구경) -우진해장국(고사리육개장)- 숙소이동(구좌읍 숙소이동 ) 

둘째날 - 월정리해변(차한잔의여유즐기기) - 우도(네비에 성산항 검색& 점심 우도서해결) - 성산일출봉 - 아쿠아플라넷 - 섭지코지 - 숙소이동(구좌읍 숙소이동)

마지막날 - 천지연폭포 - 주상절리 - 점심식사(덕성원 게짬뽕) - 용머리해안 - 오설록(녹차아이스크림먹기) - 협재해수욕장해변보기 - 공항이동 - 시간여유시 용두암 및 이호태우해변 보기를 추천합니다.

저는 제주도 한바퀴 코스 및 제주도 지역별로 묶어서 시간적으로 효율적이게 작성해봤네요!

궁금하신점은 뎃글이나 제카페남겨주시면 답해드릴게요 복사 붙여 넣기가 아닌 열심히 타자로 쳐봅니다.

좋은 여행 되세요!

★위에 네임카드를 클릭하면 제주여행 정보 자세한 안내가능해요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5번째 답변
rhqh****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50
초인
프로필 사진

제주도여행 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제주에서 가장 제주 적이고 경제 적이며 꼭 보아야될 곳으로 추려서 올릴테니 참고 하세요.

애월에서 대정읍 까지-공항에서 서쪽으로-제주 돌마을 공원[제주 속에 제주.vj 특공대 방영]-오설록-송악산 전망대[걸어서 10.대장금 촬영지.전적지]-용머리 해안

구좌[동쪽]에서 성산포 까지-동쪽으로-만장굴-비자림-일출봉-섭지코지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6번째 답변
noah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3
우주신
프로필 사진

2020 지역&플레이스 분야 지식인

호텔 1위, 펜션 1위, 콘도, 리조트 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혼자 가는 여행인데요.

애월과 구좌읍 중 한곳에서 2박3일 숙박 잡고 한 지역만 버스,택시타고 집중적으로 돌아다녀볼 예정이에요.

애월과 구좌읍에서 가볼만한 곳들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Re)

4.금산공원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납읍로2길 47 (납읍리 1457-1)


제주시 애월읍 납읍리 마을에 인접하여 일만여 평에 이르는 넓은 면적에 속칭 "금산공원"이라 불리는 곳에 울창한 상록수림이 있다. 이곳이 자연림의 원형을 보존하고 있는 표본지역으로 원식생 연구에 기초적인 자료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학술자원으로서 가치가 높아 문화재보호법으로 천연기념물로 지정, 보호되고 있는 납읍난대림지대이다.


이곳은 제주시의 서부 지구에서 평지에 남아있는 유일한 상록수림으로 상록교목 및 60여종의 난대성 식물이 자라고 있으며, 원시적 경관이 그대로 보존되고 있어 수목가지의 절취, 식물 채취 행위 및 야생동물의 포획 등 자연을 손상시키는 행위가 일체 금지되고 있다

납읍리는 예로부터 반촌으로 유명하다. 이곳의 난대림지대는 예로부터 이 마을의 문인들이 시를 짓거나 담소를 나누는 휴양지로서 이용되었기 때문에 경작지와 인가가 주위에 있으마 보존이 잘 되었다고 한다.


이곳의 식생은 주로 후박나무, 생달나무, 종가시나무 등이 상층목을 이루고, 하층에는 자금우, 마삭줄 등이 전면을 덮고 있으며, 송악이 상층목의 수관을 감아 올라가고 있다. 나무의 종류는 비교적 단순하나, 전형적인 난대림상을 이루고 있다.



5.한담해변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일주서로 6111(곽지리 1381)


곽지과물해변 인근에 위치한 한담해변은 에머럴드빛 바다와 석양을 바라보며 일상을 잠시 내려두고 편안한 길을 걸을 수 있는 삶의 휴식처이다.


요즘 제주도 가을여행지로 한담해변이 인기가 좋다. 물론 한담해변 와서 멋진 경치를 감상하며 봄날카페에서 맛난 커피를 마시는건 이제 필수코스로 자리매김 했다.



(구좌읍에 가볼만한 곳)


1.제주 김녕굴 및 만장굴

종 목 천연기념물 제98호
면 적 1,299,767㎡(지정구역)
지 정 일 1962.12.03
소 재 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만장굴길 34 (김녕리 산7-1) 외


제주도 김녕굴 및 만장굴은 제주도 동북쪽에 있는 화산동굴지대의 대표적인 동굴이다. 김녕굴과 만장굴은 원래 하나로 이어진 굴이었으나 천장이 붕괴되면서 두 개로 나뉘었다.

만장굴은 총길이 8,924m로 세계에서 4번째로 손꼽히는 화산동굴이다. 고드름처럼 생긴 용암종유와 땅에서 돌출되어 올라온 용암석순, 용암종유와 용암석순이 만나 기둥을 이룬 용암주 등 다양한 동굴생성물이 많으며 특히 용암주는 세계 제일을 자랑한다. 바닥에는 용암이 흘러내려간 흔적이 새끼줄 모양으로 남아있어, 화산동굴의 형성과정을 연구할 수 있는 귀중한 학술자료가 되고 있다.

만장굴 밑에 있는 김녕굴은 총길이 705m로, 동굴 바닥에는 용암이 흘러내린 흔적이 뚜렷이 남아있고 동굴 끝에는 폭포 모양으로 굳은 용암을 볼 수 있다. 또한 천장 높이와 동굴 통로가 매우 넓은 대형동굴로 세계적인 규모를 자랑한다.

제주도 김녕굴 및 만장굴은 육지의 대부분인 석회암동굴과는 달리 용암으로 이루어진 화산동굴이며, 화산동굴의 형성과정을 연구할 수 있는 학술자료로서 가치가 높아 천연기념물로 지정하여 보호하고 있다.



2.제주 당처물동굴

종 목 천연기념물 제384호
면 적 51,093㎡(지정구역)
지 정 일 1996.12.30
소 재 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월정리 1457외 4필


당처물 동굴은 제주시에서 12번 국도를 따라 동쪽으로 약 27㎞쯤 떨어진 곳에 있다. 화산활동에 의해 땅에서 3㎞ 정도 아래에 형성된 용암동굴로 32만년 전에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된다. 동굴은 입구가 없어 노출되지 않아 동굴모습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다.

당처물 동굴은 용암동굴이지만 동굴 위의 지표에 쌓인 조개모래의 석회성분에 의해 만들어진 2차 생성물이 석회동굴을 방불케하고 있다. 고드름처럼 생긴 종유석과 땅에서 돌출되어 올라온 석순, 그리고 종유석과 석순이 만나 기둥을 이룬 석주 등 동굴생성물이 매우 아름답게 발달해 있으며, 특히 가늘고 긴 종유석과 기둥 모양의 석주가 동굴 전체에 걸쳐 크게 발달하였다.

당처물 동굴은 소규모의 동굴이지만 동굴 내 2차 생성물이 매우 다양하여 지질학적 학술가치가 크므로 천연기념물로 지정하여 보호하고 있다.


3.제주 용천동굴


종 목 천연기념물 제466호
면 적 475,824㎡(지정구역)
지 정 일 2006.02.07
소 재 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월정리 1837-2 외
시 대 선사시대

용천동굴은 제주도 용암동굴의 가장 전형적인 형태를 보여주고 있는 대형 동굴(총길이 약 2,470.8m α)로서 약 140m 길이의 용암두루마리를 비롯한 용암단구, 용암선반, 용암폭포 등의 미지형 및 생성물이 특징적으로 잘 발달되어 있다.

특히, 종유관, 종유석, 석주, 평정석순, 동굴산호, 동굴진주 등 탄산염생성물이 다종·다양하게 발달하고 대규모의 동굴호수가 있는 등 특이한 용암동굴로서 학술적·경관적 가치가 매우 크다.

그 외에도 토기류, 동물뼈, 철기, 목탄 등 외부유입물질이 폭넓게 분포하고 있어 동굴의 가치를 더해주고 있다.



4.제주 평대리 비자나무 숲


종 목 천연기념물 제374호
면 적 448,165㎡(지정구역)
지 정 일 1993.08.19
소 재 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평대리 산15


비자나무는 주목과에 속하며, 우리나라의 내장산 이남과 일본에서 자란다. 잎은 두껍고 작으며 끝이 뾰족하다. 꽃은 봄에 넓게 피며 열매는 가을에 길고 둥글게 맺는다. 나무의 모양이 아름다워 관상용으로 많이 이용되며, 열매는 구충제 및 변비 치료제나 기름을 짜는데 쓰인다.

구좌읍의 비자림지대는 평대리에서 서남쪽으로 6㎞쯤 떨어진 곳에 위치하며, 총 2,570그루의 비자나무가 심어져 있다. 나무들의 나이는 300∼600살 정도로 추정하고 있다.

구좌읍의 비자나무는 옛날에 마을에서 제사 지낼 때 쓰던 비자씨앗이 제사가 끝난 후 사방으로 흩어져 뿌리를 내려 오늘날의 비자숲을 이루게 된 것이라고 추정하고 있으며, 비자가 예로부터 약제로 사용되었기 때문에 잘 보존되어 온 것으로 보고 있다.

구좌읍의 비자림지대는 비자나무 숲으로는 그 규모가 세계적으로 크고 학술적인 가치가 높아 천연기념물로 지정·보호하고 있다.



5.제주 토끼섬 문주란 자생지

종 목 천연기념물 제19호
면 적 3,174㎡(지정구역)
지 정 일 1962.12.03
소 재 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하도리


문주란은 일본·중국·인도·말레이시아·우리나라 등에 분포하고 있다. 연평균 온도가 15℃, 최저온도가 -3.5℃ 이상인 환경에서 자라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제주도의 토끼섬에서만 자라고 있다. 꽃은 흰색으로 7∼9월에 피는데, 이 꽃이 활짝 피는 것은 밤중이며 향기가 강하게 난다.

문주란 자생지는 하도리 해안에서 50m쯤 떨어진 토끼섬에 위치하고 있다. 섬 주변은 바위로 둘러 싸여 있으며, 안쪽으로 형성된 모래땅에 문주란 군락이 형성되어 있다. 이 자생지는 한때 많이 파괴되었으나 지금은 사람들의 노력으로 대부분의 지역에 문주란이 빽빽하게 자라고 있다.

이곳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문주란 자생지로서 기후로 보아 분포의 북쪽 한계 지역이기 때문에 학술연구상 가치가 높아 천연기념물로 지정·보호하고 있다.



6.김녕성세기해변 (김녕해수욕장)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


김녕성세기해수욕장은 깨끗한 바다와 질 좋은 모래로 찾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민박 등 숙박시설은 갖춰져 있고, 잘 정비되어 있는 야영장이 마련되어 있기도 하다.


인근에는 갓돔, 놀래미 등이 잡혀 갯바위 낚시도 겸할 수 있으며, 그리 멀지 않은 곳에는 만장굴이 위치해 있어 한낮 불볕더위에 동굴 피서도 함께 즐길 수 있다.



7.제주김녕미로공원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만장굴길 122 (김녕리 산16)


제주도 제주시의 유명한 관광지인 만장굴과 김녕사굴 사이에 제주김녕미로가 있다. 키 큰 나무사이로 샛길이 만들어져 한번 들어가면 방향감각을 잃게 되어 어디로 나와야 할지 헷갈리게 하는 그런 미로이다.


제주도에서 27년째 살고 있는 미국인 프레드릭 에이치 더스틴(Fredrric H.Dustin,국립제주대학교에서 23년간 객원교수로 재직)이 자신이 평생 모아 온 1억 2천여만원을 들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로 디자이너 에드린 피셔(Adrian Flsher Minotaur Maze Designs)가 디자인한 설계를 바탕으로 1987년부터 손수 나무를 심고 흙을 퍼다부어 가꾼 아시아에서 유일한 관엽 상징 미로공원이다.

김녕미로는 상징적 미로에 퍼즐식 미로를 혼합하여 만든 미로로 공중에서 보았을때 제주의 역사와 지리를 말해주는 7가지 상징물로 디자인 되어 있다.


전체적인 모양은 동서로 누워 있는 제주도의 형태를 띄고 있고 주요 상징물은 1970년 중반까지 살아 있던 제주도 초기의 애니머즘인 뱀, 1276년 몽고에 의해 사육되었던 말을 나타내는 제주조랑말, 처음으로 한국과 제주도를 서양에 소개했던 하멜이 타고 가다 1653년에 제주 앞바다에 난파되었던 SPARROWHAWK호 그리고 제주도의 청동기 문화의 유래를 상징하는 고인돌 등이다.


아직은 사람들의 발길이 많지 않아 숲속에 들어서면 외딴 섬에 와있는 느낌이 들 정도로 고요하다. 세 개의 구름다리와 전망대가 있어 관광객들에게 사진을 찍기에 충분하고 미로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입구에서 출구 까지는 총 4개의 길이 있다. 지도를 보고 잘 찾아 가면 5분 만에 나갈 수도 있지만 보통은 15분에서 20분, 헤매는 여행객들은 50분이 넘도록 못 나가는 경우도 있다.

미로의 폭은 1미터 내외로 되어 있어 휠체어나 유모차도 이동할 수 있고 미로 체험시 턱이 없고 평탄하게 흙으로 마무리해서 이동에 무리는 없지만, 비포장이기에 다소 불편한 곳도 있다. 그럼에도 관람이 쉬운 편이기 때문에 휠체어 사용자나 노인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관광지 중 하나라고 한다.

(미로에 대한 개요)


미로는 5,000여 년 동안 인류를 흥미있게 만들어 왔다. 지금까지 알려진 가장 오래된 미로는 지중해와 아드리아 해안에 있는 크레타 섬에서 발견되었다. 유럽에서 발견된 것보다 더 오래되었을 것으로 추정되는 미로가 아메리카에서 발견되었으나,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증거가 거의 없다. 동양에서는 유교사상의 영향으로 미로가 발달하지 못했다.


최근에는 미로하면 영국을 연상하게 되는데, 이는 대부분의 미로가 영국에 있기 때문이다. 제주김녕미로도 영국미로의 한 형태라고 말할 수 있는데, 이것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로 디자이너 에드린 피셔가 다자인했기 때문이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1개 더보기 현재 페이지5/전체 페이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