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서프라이즈' 페르시아 최고의 미녀 타지 공주, 여성 인권에 앞장 선 여성

MBC '서프라이즈' 방송캡처

[헤럴드POP=김나율기자]페르시아의 타지 공주가 이란 여성들의 인권을 향상시키는데 힘썼다.

16일 방송된 MBC '신비한 TV 서프라이즈'에는 전설의 미녀 타지 공주에 대한 이야기가 그려졌다. 19세기 페르시아에서는 어느날부터 청년들이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건이 발생했다. 그 이유는 한 미녀 때문.

당시 페르시아에서 최고의 미녀로 칭송받던 한 여인. 어찌나 아름다운지 전국에서 사람들이 몰려와 줄을 설 정도였다고. 그녀에게 청혼한 남성만 145명이며, 그 중 거절 당한 13명은 스스로를 비관해 자살까지 했다.

그 주인공은 바로 페르시아를 지배한 카자르 왕조의 타지 에스 살타르 공주였다. 그녀는 흔히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미녀와는 거리가 멀었다. 뚱뚱한 몸에 둥글고 넓적한 얼굴을 가지고 있었던 것. 또 짙고 긴 눈썹은 연결된 것처럼 보였으며, 콧수염까지 거뭇거뭇해 남성에 가까운 모습이었다.

당시 페르시아는 안았을 때 몸이 양손으로 둘러지지 않게 체격이 좋아야 하며, 얼굴이 둥글면 둥글수록 아름답다고 생각했다. 몸에 털이 많은 것도 매력 포인트였다. 또 히잡에 발레복을 착용한 것이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 하렘의 여인들이 모두 그런 모습이었다. 이중 타지공주가 가장 미녀의 기준에 완벽하게 일치한 것.

그녀가 아름다웠던 이유는 따로 또 있었다. 그것은 바로 그녀가 진취적인 여성이었단 것. 당시 타지 공주의 아버지 나시를 앗딘 샤는 페르시아에서 최초로 서양 문물 도입 등 개혁에 힘쓴 인물이었다. 그러나 이런 혜택은 남성과 일부 왕족 여성에게 국한돼 여성 인권은 바닥을 쳤다.

모든 것에 능통했던 공주는 이를 안타까워 하며, 여성들도 동등한 권리를 가질 수 있도록 마음 먹었다. 그녀는 1910년 여성 자유 협회 단체를 조직해 여성 인권에 앞장 서기 시작했다. 또 4명의 자녀가 있음에도 이혼하는 등 당대 파격적인 행보를 걷기도.

또한 페르시아에서 히잡을 벗어던지고 서양식 복장을 착용한 최초의 여성이기도 했다. 현재 이란의 여성들이 투표권을 가지고 있거나 운전을 할 수 있는 것은 타지 공주의 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렇듯 외면 뿐만 아니라 내면까지도 아름다웠던 그녀였기에 그녀의 죽음에 많은 사람들이 슬퍼했다. 현재 여러 대학교에서 공주의 일생을 연구 중이며, 이란 최초의 근대적 여성으로 재평가를 받고 있다고 한다.

popnews@heraldcorp.com

▶ 팬커뮤 난리난 방탄 워너원 엑소 트와이스 리얼직캠 [헤럴드팝 네이버TV]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