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오늘방송맛집, 강화도 방직공장 카페-손칼국수&얼큰칼국수-우렁이강된장…대동맛지도

입력
수정2018.12.20. 오후 7:31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0일 저녁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대동 맛 지도' 코너를 통해 '우리가 몰랐던 강화도의 맛' 편이 소개됐다.

강화군 양도면 강화남로에 위치한 '강화 손칼국수 본점'이 이날 '손칼국수'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추운 날씨에 몸이 절로 뜨끈해지게 만들며 향수를 불러 일으킨다는 '손칼국수'는 뽀얀 국물과 푸짐한 바지락과 오동통한 면발을 자랑한다. 화끈한 '얼큰이칼국수' 역시 매콤한 양념으로 인상적인 맛을 낸다.

강화군 강화읍 향나무길5번길에 위치한 '조양방직'은 이날 '방직공장 카페'로 알려진 곳이다. 우리나라 최초이자 2천평 넓이를 자랑하는 폐방직공장 부지를 재활용해 향긋한 원두커피와 디저트를 즐기며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추억여행을 온 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에 위치한 '맛을담은강된장'이 이날 '우렁이 강된장'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갓지은 잡곡밥과 갖은 채소와 함께 끓여낸 된장에 우렁이까지 들어가 감칠맛은 물론 쫄깃한 식감도 느낄 수 있어 밥도둑이 따로 없다.

디지털편성부 multi@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