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헤미안 랩소디, 20세기 음악중 최다 스트리밍 16억회

입력
수정2018.12.11. 오후 8:18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유니버셜 뮤직 집계…"조회수 16억이상 기록"
퀸의 보컬 프레디 머큐리.(자료사진) © AFP=뉴스1

(서울=뉴스1) 이원준 기자 =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Bohemian Rhapsody) 열풍에 힘입어 그룹 퀸(Queen)의 동명 음악이 20세기 나온 음악 가운데 가장 많은 스트리밍 조회 수를 올린 것 집계됐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유니버설 뮤직 그룹은 10일(현지시각) 성명을 통해 1975년 세상에 나온 보헤미안 랩소디 뮤직비디오가 지금까지 16억회 조회 수를 기록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보헤미안 랩소디 뮤직비디오는 총 6분 분량으로 통상적인 팝송에 비해 2배가량 길다. 미국 음원사이트인 스포티파이를 비롯해 애플 뮤직, 유튜브 등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16억회 이상 스트리밍된 것으로 나타났다.

유니버셜은 보헤미안 랩소디가 다른 클래시록 음악인 너바나의 '스멜스 라이크 틴 스피리츠'(Smells Like Teen Spirit)와 건스 앤 로지스의 '스위트 차일드 오 마인'(Sweet Child O’Mine) 등을 누르고 가장 많은 조회 수를 올렸다고 설명했다.

한편,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는 한국에서 박스오피스 정상 자리를 굳건하게 지키며 꾸준한 흥행몰이를 하고 있다. 11일까지 700만명이 넘는 누적관객수를 기록 중이다.

wonjun44@news1.kr

▶ 진짜 블록체인을 만나는 곳 '크립토허브' 오픈!

▶ [페이스북] 바로가기!

▶ 에어팟&스타벅스 커피 경품(~12/25)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세계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