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동국의 문제점이 뭐죠?

전 이동국 별로 좋아하진 않습니다-_-

뭔가 열심히 뛰는것 같지도 않았고(요즘엔 축구 잘안봐서 모르겠지만)

결정적으로 아는 여자애가 이동국 빠순이라서-_-;;

걔가 무조건 이동국 옹호하는거 보면 욕나와요-_-

아..이건 개인적인 감정이고 뭐!!

어쨌든 이동국 딱히 잘하는거 같지가 않거든요-_-?

근데 생각해보면 이동국 빼고 나면 딱히 넣을 선수가 생각이 안나요-_-;;;;

이동국의 장점은 뭘까요? 그리고 단점(or문제점)은 뭘까요?

그리고 이동국 안티들 말대로 이동국을 빼고 나면 이동국 자리에 누굴 넣어야 할까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39
  • 채택률89.2%
  • 마감률86.5%
닉네임stay****
작성일2005.08.24 조회수 1,724
질문자 채택
3번째 답변
kape****
채택답변수 40
중수
프로필 사진

축구 선수, 감독, 세계사, 해외프로축구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이동국의 장점이라면.

 

하드웨어라고나 할까나? 신장이나 체중 등 체격의 일반적인 조건은 세계 최고의 스트라이커인 반 니스텔루이와 비슷합니다.

 

특히 여자 허리만하다는 허벅지에서 뿜어져나오는 강한 슛. 특히 이동국 선수는 체중을 실어서 강하게 차는 킥에 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터닝슛을 잘하는 것이구요.

 

하지만 그러한 장점을 가리는 단점이 너무나 많아서 이동국선수가 욕을 먹는거죠.

 

일단 이동국 선수의 별명인 '게으른 천재'라는 걸 보면 알 수 있을겁니다.

 

이동국선수가 뛸 때 보면 정말 안움직입니다.  안움직인다는게 수비가담 등을 말하는게 아닙니다.

 

수비가담을 하고 나서 공격으로 전환하는 속도가 상당히 느리죠. 그리고 공격시에 수비수를 휘저어주는 움직임이 없다는겁니다.

 

역대 최고의 스트라이커라고 불리는 선수들 중에서 수비수들 둘 이상달고다니지 않았던 선수는 없습니다. 수비수를 달고다닌다는것은 수비의 진형을 허물어뜨린다는 뜻이고 그에따라 공간이 생기면서 다른 찬스가 많이 생기게 된다는 거죠.

 

포스트 플레이어의 역할이 바로 그것입니다. 과거 잉글랜드 대표팀의 에밀 헤스키 선수가 그런 플레이를 잘 해줬습니다. 당시 헤스키와 오웬을 투톱으로 내세웠는데요, 오웬선수가 스피드와 볼컨드롤,개인기가 좋기 때문에 충분히 공간을 잘 파고들수 있었고, 그러한 능력은 헤스키선수의 수비를 헤집어주는 움직임 덕분에  극대화되었죠.

 

물론 헤스키선수가 포스트 플레이어라는 것은 아닙니다. 제가 보기에 헤스키 선수는 포스트 플레이어라기보다는 섀도우 스트라이커에 가깝습니다.

 

어쨌든 저를 비롯해서 많은 축구팬들이 이동국선수에게 요구하는 바는 바로 그것입니다. 최근 우리나라 경기에서 보면 미드필드 진영에서 계속 횡패스로 볼을 돌리는 그림이 나오죠? 그 이유가 뭔지 알겠습니까? 공격수들이 움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가 중앙을 파고드는 플레이가 안되는 이유는 중앙에 있는 이동국선수가 자꾸 외곽으로 비져 나온다거나 아니면 중앙에 박혀서 공간을 만들어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에 대한 아시아 국가들의 전술이 밀집수비엿는데 공간을 만들어주는 그러한 움직임은 그런 수비를 허물어뜨리는데 정말 중요합니다.

 

이동국선수의 가장 큰 문제점이 바로 그것입니다.

 

그리고 개인기가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상당히 굼뜬 움직임을 보이고 있죠.

 

그리고 이것은 저 나름대로 생각해 본 문제점입니다.

 

이동국선수는 분명한 오른발잡이입니다. 하지만 최근 경기들에서 이동국 선수의 킥을 보면 거의 왼발입니다. 완벽한 찬스에서도 굳이 왼발을 갖다대서 날려버리죠.

 

왼발 오른발 다 잘쓰는 플레이는 스트라이커에게는 정말 유리한 능력이고 이동국 선수 역시 그러한 능력을 갖고자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무리해서라도 왼발을 사용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이동국 선수의 대체선수는 확실히 대답하기가 힘듭니다. 선수의 플레이 스타일이라는 것은 비슷한것 같아도 다른 점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기 때문이죠.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조재진 선수가 나을 것 같은데요, 일단 헤딩 능력이 뛰어나고 또 공간을 헤집는 움직임같은것도 좋죠. 하지만 스트라이커 한명을 바꾼다고 해서 전체적인 전력이 상승되지 않는 것이 아무리 세브첸코를 우리나라 대표팀 공격수로 박아놓는다고 해서 우리나라 미드필드에서 올라오는 이상한 크로스를 받아서 넣기는 힘들꺼거든요.ㅎㅎㅎ

 

이동국 선수 하나만 바꿔서는 문제점이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다시말해서 한국 축구가 부진하는 이유가 이동국 선수 하나 때문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저 역시 이동국 선수를 비판하는 데 있어서 신중함을 기하고 있고 이동국 선수 이외 다른 모든 국내,외 축구선수들을 볼 때에 최대한 정확하게 분석해 내려고 노력합니다.(비록 아마추어이긴 하지만 말이죠.)

 

질문자님도 이 점을 염두에 두셨으면 좋겠구요.

 

대충 이정도면 이해되셨을 것입니다.

 

저 역시 이동국 선수의 재능이 아깝다고 생각하고 있고 또한 얼마전 이동국선수의

'난 잘해도 욕먹고 못하면 못해서 욕먹고 정말 지옥에 있는 기분이다'라는 심경을 밝힌 바 있어 많이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문제점들,그리고 또 있을지 모르는 다른 문제점들을 고치지 못한다면 이동국 선수는 '게으른 천재'로 묻혀져 버리겠죠.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1번째 답변
xxx1****
채택답변수 3
초수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장점이라고하면 무모하다고 해야할까요?  이동국 선수를 보면 앞에 수비가 많은데도

 

무모하게 그것들을 다 돌파할때가 있습니다 그런점을 보면 개인기가 뛰어나고

 

돌파력이 강하다는 것을 알수있죠  단점이라고하면 찬스가 와도 그 찬스를 잘

 

활용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즉 침착해야겠죠? 마지막으로 다른 선수를 넣는다고하면

 

박지성 선수가 제일 적합한것같습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2번째 답변
ky****
채택답변수 126
고수
프로필 사진

피파시리즈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이동국선수의 장점은 자신감과 감각이죠,,

국가대표에서 뛸때 유명한 터닝슛 아시죠,,

그거 완전 운(?)이라고 해야하나? 아무튼 그런거죠,, 얼마전에 어느나라인지 모르겠지만 붙었을때 터닝슛을 했는데 완전 터무니 없는 방향으로 날라간걸 보면 알수있습니다,,

하지만 감각은 남들보다 뛰어난것 같습니다,,

이동국 선수의 단점은 터무니없는 공격력,, 볼컨트롤,, 패스 ,, 슛팅파워 ,, 체력 ,, 달리기 ,,

등.. 뛰어난건 하나도 없습니다.. 전부 그냥 그런데로 인데.. 감각 하나로 스트라이커로 보시면 됩니다,,

히딩크 감독님께서 2002 월드컵에 이동국선수를 제외시킨걸 보면 알수있죠.. 

히딩크 감독님께서는 휼륭하셔서 감각만으로 축구는 안된다는걸 아시기에 제외시켰습니다,, 본프레레 감독은 감각이동국을 믿었지만 결국 아무 소용도 없었지요..

그리고 이동국 자리에는 안정환이 좋습니다,, 요즘 무서운신인 박주영도 있구요,, 

출처이동국사랑♡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