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박태환 실력


 우선 저는 스포츠에 큰 관심이 없었기에 스포츠계 내에서의 보편적 인식이나 전례에 대해서는 아는 게 없다는 사실을 밝히고 갈게요. 유념해주쎄영


지금 박태환이 400m 200m 둘다 예선탈락해서 논란이 많잖아요? 근데 그것 때문인지 댓글에 약쟁이니 약빨이 떨어졌니 실력이 없니 하는 소리가 많은데 아까 아침에 기사보니까 박태환 시간기록 자체는 런던때보다 올랐는데 다른 선수들이 잘해서 순위만 떨어진거라는 내용이 있었어요.


"자유형 400m도 사정은 다르지 않다.

리우올림픽 예선에서 8위로 결승에 오른 조단 포테인(프랑스)의 기록은 3분45초43이다.

4년 전 런던에서 예선 8위인 데이비드 캐리(영국)의 기록은 3분47초25로 무려 2초 가까이 차이가 난다.

이번 대회 박태환의 기록으로는 런던에서는 쑨양에 이어 2위로 결승에 진출할 수 있었다.

박태환은 런던에서 이번 대회보다 못한 3분46초68에 레이스를 마치고도 전체 4위로 결승에 올랐다."


뭐 이런 내용의 기사가 있었는데 그렇게 따지면 사람들이 말하는 약빨이 떨어져서 실력이 없네 뭐 이런소리는 다 개소리 아닌가요?

그때야 혹시 약물복용의 가능성이 있었다손 쳐도 지금은 전혀 아니니까요..  만약 박태환이 런던올림픽때도 베이징올림픽 때도 약물을 복용했다면 약물복용한 그때보다 안한 지금이 더 나은건데ㅋㅋㅋㅋㅋ 말이 안되잖아요. 단지 부족한 훈련기간 및 노화로 인해 그동안 무섭게 성장한 신예선수들을 따라가지 못했을 뿐이죠.



그리고 "약물복용한 선수의 이전 커리어는 다 부정당해도 할말이 없다. 그게 스포츠정신이다." 라는 말을 내세워서 진짜 온갖 방법으로 비꼬면서 박태환선수 까내리기 바쁜 사람들도 보이던데요..저 그거 진짜 인정하는 부분이구요. 몰랐든 아니든 선수 본인 책임인 부분 인정하거든요? 그건 당연히 선수 개인의 잘못이고 책임져야죠.


근데 거꾸로 말해서, 그러면 그걸로 꼬투리 잡아서 선수의 인생을 가지고 과하게 비꼬고 조롱하는 건 정당한가요? 보니까 박태환선수 그 유리멘탈에 혹시 안좋은생각 안할지 걱정되는 수준이던데요?


기사는 읽지도 않고 무조건 " 약빨 떨어졌다 태환아 약해지지 마라" 카면서 과하게 비난하는 악플러들 당신들은 스포츠정신 가득한 선진국의 깨시민이 아니라, 그냥 뉴스기사 베플되고 싶어서 좋아요 구걸하는 관종처럼 보일 뿐이에영^~^


마음에 안드실지도 모르는 의견이겠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박태환선수 멘탈 잘잡고 이겨나가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
  • 채택률100.0%
  • 마감률100.0%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6.08.08 조회수 2,203
질문자지식인 채택
2번째 답변
chog****
채택답변수 6
초수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박태환 선수,
정말 훌륭한 선수이다. 많은 세계선수권 대회와 올림픽 등을 거쳐오며 우리나라 유일의 수영종목에서 메달을 안겨준 선수 이기도하다. 그런 선수가 왜 이렇게 까지 욕을 먹어야 할까??
[T병원 원장 김모씨는 박태환에게 남성 호르몬 수치가 너무 낮다며 주사를 권했고, 박태환 본인과 매니저 모두 "반도핑기구에서 금지한 약물을 주사하면 안 된다"고 주의를 요구했다. 이에 의사 김모씨는 박태환을 "테스토스테론은 체내에서 만들어지는 남성 호르몬이라 전혀 문제 될 게 없다"고 안심시킨 뒤 투약했지만, 도핑에 전혀 무지했던 김모씨의 주장은 사실이 아니었다. 박태환 측은 도핑 양성반응이 나오자 의사 김모씨를 고소했다. 법정 공방 끝에 의사 김모씨가 벌금형을 받았고, 박태환에게는 고의성이 없었다는 판결이 나왔다]
현재의 사실과 진실은 박태환 선수가 약을 복용한 것이 고의가 아니라는 진실이다. 약을 스스로 복용했다는 명확한 증거가 없으며 아시안게임 이전의 모든 도핑에서는 걸리지않았다. 사람들은 박태환 선수가 "다른 약물을 사용해가며 도핑을 피한것이 아닌가?" 라는 가설을 세우기도 한다. 이러한 가설은 박태환 선수의 명예를 끌어내리는 명확한 증거가없는 가설일 뿐이다. 혹여나 박태환선수가 저러한 행동을 했더라도 약물검사의 취약함으로 인해 선수를 바로 잡아주지못한 나라의 잘못이다.
박태환 선수는 제대로된 수영장소가 없는상황, 18개월의 출전정지 기간의 상황에서도 리우올림픽을 위해 또 우리나라를 위해 노력한 선수이다. 그런선수에게 올림픽중인데도 정확하지않은 수많은 가설과 증거들로 욕을 퍼붓는것이 과연 맞는 것일까?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