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홈파티 준비 `요알못`도 걱정없다

입력
수정2018.12.24. 오전 9:08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프레시지·벨루가 서비스로 홈파티 준비해보니…

프레시지의 밀키트 중 '로맨틱 홀리데이 디너 세트'를 직접 조리해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준비해봤다. '시그니처 스테이크', '쉬림프 로제 파스타', '토마토 카프레제 샐러드'로 구성됐다. [사진 = 손지영 인턴기자]
연말연시 시즌을 맞아 '홈파티'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바쁜 현대인들이 선뜻 파티 준비에 나서기는 어려운게 현실이다. 1인가구와 맞벌이 가정이 많아지면서 홈파티를 준비할 시간적 여유가 없기 때문이다.특히 요리에 자신없는 사람들은 레시피 검색부터 머리가 무거워지기 마련이다. 이런 '요알못(요리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쉽게 홈파티를 준비할 수 있는 프레시지의 밀키트와 벨루가의 맥주정기구독 서비스를 체험해봤다.

재작년 1월 문을 연 '프레시지'는 가정 간편식 밀키트를 유통·판매한다. 현재 밀키트 시장의 60% 점유율을 차지하며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다. 프레시지의 밀키트 '쿠킹박스'는 셰프의 레시피와 함께 신선한 재료를 손질까지 마친 후 제공한다. 레시피를 찾아보고 장을 보고 식재료를 손질하는 과정을 모두 생략할 수 있어 간편하다. 또 셰프가 직접 개발한 소스 등을 통해 요리에 자신 없는 이들도 레스토랑급의 요리를 만들 수 있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프레시지는 크리스마스 홈파티 세트 메뉴를 출시했다. 프레시지에서 인기를 끌던 스테이크, 파스타, 샐러드로 구성된 '로맨틱 홀리데이 디너 세트', '최현석 산타 스테이크 세트', '오세득 루돌프 스테이크 세트', '루돌프 사슴코 세트' 등 총 4종을 선보였다.

프레시지의 밀키트 중 로맨틱 홀리데이 디너 세트를 직접 조리해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준비해봤다. 한정 특가 이벤트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가격은 2만9900원으로 가성비가 좋았다. 배송 온 상자를 열어보니 '시그니처 스테이크', '쉬림프 로제 파스타', '토마토 카프레제 샐러드'의 재료가 각각 포장된 채 배송됐다. 파스타나 스테이크뿐만 아니라 요리를 해본 경험 거의 없는 요알못이라 걱정이 앞섰다. 하지만 동봉된 레시피만 그대로 따라 하면 되기 때문에 요알못들은 안심해도 된다. 미리 손질된 재료와 만들어진 소스가 있기 때문이다. 고기와 채소를 볶는 등 불을 이용한 조리만 하고 소스를 부으면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요리가 완성됐다. 파스타와 스테이크를 동시에 요리하니 조리시간이 십오분 밖에 걸리지 않아 간편했다. 또 밀봉된 봉지만 버리면 돼 설거짓거리가 없어 뒤처리도 깔끔했다. 완성된 음식은 4인분 정도로 양도 넉넉해 홈파티를 준비하는데 부족함이 없었다.

지난 20일 배달된 벨루가의 맥주는 스페인의 '라 사그라 프리미엄'과 뉴질랜드의 '인터스테이트'이며, 어울리는 스낵으로 마카롱 꼬끄 플레이크가 배달됐다. [사진 출처 = 손지영 인턴기자]
홈파티에 술이 빠질 수 없지만 맛있는 맥주를 고르기는 어렵다.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벨루가'는 맥주를 큐레이팅해 주고 정기적으로 배달해주고 있다. 새벽에 우유가 배달되는 점에서 착안해 맥주를 새벽 배달하는 벨루가는 작년 5월 론칭했음에도 누적 3만병의 판매고를 올렸다. 아직 수도권에서만 서비스되고 있지만 향후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격주로 두 종류의 맥주가 두 병씩, 매번 새로운 맥주를 엄선해 어울리는 스낵과 보낸다. 가격은 월 5만5000원이며 야식세트가 추가되면 월 6만5000원이다. 맥주와 더불어 맥주에 대한 설명서, 코스터, 물티슈 등을 같이 주는 등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김상민 벨루가 대표(28)는 "아직 우리나라는 맥주에 대한 정보와 경험이 부족하다"며 "맥주 선택에 대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아서 맥주를 추천하는 구독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연말연시를 앞두고 벨루가는 지난 18일부터 스타트업 '오늘회'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돼지방어회, 참다랑어회 등을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어 홈파티에 도움이 된다. 석화와 과메기, 딱새우회 등 다양하게 준비된 회 안주와 맥주를 배달하는 기획전이다. 벨루가는 시즌마다 어울리는 맥주와 스낵을 고민하기 때문에 이번 시즌엔 어떤 맥주를 보낼지 기대하게 된다. 지난 핼러윈에는 펌킨 맥주를 준비했으며 빼빼로데이에는 빼빼로를 추가로 보내는 등 큐레이팅을 기다리는 재미가 있다.

연말연시 홈파티를 위해 벨루가 정기구독을 1개월 신청했다. 지난 20일 배달된 벨루가의 맥주는 스페인의 '라 사그라 프리미엄'과 뉴질랜드의 '인터스테이트'다. 두 병씩 맥주 네 병과 어울리는 스낵으로는 마카롱 꼬끄 플레이크가 배달됐기 때문에 홈파티에 안성맞춤이었다. 유럽 지역에서는 겨울이 되면 도수가 높은 에일을 즐겨 마신다. 한국에서 구하기 힘든 맥주 라 사그라는 추운 연말에 잘 어울렸다. 과일 향이 풍부하고 가벼운 에일은 호불호가 없어 다 함께 마시기에 좋았고 홈파티 음식과도 잘 어우러졌다.

[디지털뉴스국 손지영 인턴기자]

▶매경 뉴스레터 '매콤달콤'을 지금 구독하세요
▶뉴스 이상의 무궁무진한 프리미엄 읽을거리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