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방학 시즌 강자 넥슨이 대대적인 게임 업데이트를 적용하며 이용자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넥슨의 겨울 방학 업데이트는 풍성하다. 이색 협업(컬래버)부터 신규 캐릭터까지 다양한 방식의 서비스를 준비하며 겨울 방학 이용자 몰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이색 컬래버로 주목...라인프렌즈X크레이지아케이드 업데이트

넥슨은 유명 브랜드와의 이색 협업을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기존 이용자는 물론 신규, 휴면 이용자까지 끌어 모으겠다는 전략이다.

‘크레이지아케이드’는 지난 13일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게임 내에서 캐릭터를 랜덤으로 선택하면 ‘라인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브라운’과 ‘코니’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라인프렌즈’가 살고 있는 숲을 테마로 꾸며진 4종의 신규 맵과 함께 ‘브라운 물풍선’, ‘샐리 모자’ 등 20여 종의 치장 아이템을 새롭게 추가했다.

라인프렌즈X크레이지아케이드 컬래버 업데이트. / 넥슨 제공
라인프렌즈X크레이지아케이드 컬래버 업데이트. / 넥슨 제공
◇ 게임 속 새로운 이야기 추가...즐길거리 풍성

신규 이야기(시나리오)를 통해 기존 이용자들이 꾸준히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도 제공한다.

온라인게임 ‘마비노기’는 신규 메인 스트림 ‘G23’ 1부를 13일 새롭게 선보였다. ‘G23’ 1부는 에린에 닥친 두 번째 혼돈을 주제로 검은 달의 교단 간부 ‘모르피드리아나스’와 그의 부관 ‘탈렉’, ‘미르올’ 등 새로운 NPC가 등장하는 이야기로, 이를 통해 흥미진진하게 펼쳐지는 ‘마비노기’의 새로운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마비노기 신규 메인 스트림 G23. / 넥슨 제공
마비노기 신규 메인 스트림 G23. / 넥슨 제공
또한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에서도 신규 콘텐츠 ‘GOD 테마’를 추가하고 해당 세계관의 이야기를 열람할 수 있는 시나리오 모드를 지난 13일 선보였다.

레이싱 실력이 강함과 인기의 척도가 되는 신들의 세계 ‘아스가르드’에서 천둥의 신 ‘토르’, 꾀가 많은 ‘로키’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GOD 테마’ 시나리오 모드를 플레이하면서 색다른 경주를 즐길 수 있다.

◇ 뉴페이스 등장...신선한 분위기 불어넣는 신규 캐릭터 추가

신규 캐릭터를 추가해 게임의 재미도 제공한다. 신규 캐릭터는 액션 게임에 추가해 새로운 전술과 협업이 가능토록 만든다.

액션 RPG ‘엘소드’는 2년 만에 추가되는 13번째 캐릭터 ‘라비’를 지난 6일 업데이트했다. 푸른 빛에 이끌려 검은 숲에서 가까스로 탈출에 성공한 ‘라비’의 ‘엘 수색대’ 합류 여부는 게임 유저들의 최대 관심사로 꼽힌다.

엘소드 신규 캐릭터 라비. / 넥슨 제공
엘소드 신규 캐릭터 라비. / 넥슨 제공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은 14번째 신규 캐릭터 ‘미울’을 13일 출시했다. 마나의 힘으로 공간을 자유롭게 다룰 수 있어 ‘공간의 마녀’라 불리는 무자비한 용병 ‘미울’은 ‘마나 리볼버’로 근거리에서 데미지를 극대화하며 적을 제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액션 MORPG ‘클로저스’에서 20일 추가한 15번째 신규 캐릭터 ‘세트’는 이름을 빼앗긴 괴물로 불리며, 치명적인 손톱 ‘세크메트’를 주무기로 쓰는 ‘사냥터지기팀’의 다섯 번째 요원이다.

◇ 겨울 시즌 ‘폭풍성장’ 위한 레벨업 지원

겨울 방학 기간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 시킬 수 있는 이벤트도 연다. 특히 방학 시즌에는 게임 접속 시간이 증가하는데 이를 겨냥한 전략이다.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는 1레벨을 올릴 때마다 2레벨을 함께 높여주는 ‘윈터 버닝’ 이벤트를 내년 2월 14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내 1개의 ‘버닝 캐릭터’를 지정하면 70레벨에 도달할 때까지 해당 효과를 적용 받을 수 있다.

김용대 넥슨 사업본부장은 "넥슨의 PC온라인 게임이 겨울 성수기를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며 "이색 컬래버레이션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통해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