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6급 김태우가 미꾸라지면 5급 신재민은 쏘가리인가"

입력
수정2018.12.31. 오후 3:56
기사원문
오제일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내부 폭로 시작, 정권 넘어가는 징조"


【서울=뉴시스】오제일 정윤아 기자 =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31일 기획재정부 전 사무관의 폭로와 관련해 "청와대 주장대로 한다면 김태우 수사관은 6급 미꾸라지, 신재민 전 사무관은 5급 쏘가리가 되겠다"라고 비꼬았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유튜브 채널 'TV 홍카콜라' 생방송을 통해 "과거 정부의 민간인 사찰 문제를 탄핵감이라고 했다. 자기들도 탄핵감인 셈"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 탄핵이 가능하겠는가'라는 질문에는 "지난번에 문 대통령께서 재야에 계실 때인자, 국회에 있을 때 민간인 사찰은 탄핵감이라고 했다. 탄핵감이 되겠지만 국회 구성상 탄핵이 될 만한 구성이 아니다"라고 답했다.

또 "정권 내부에 있는 사람들이 폭로하기 시작하면 정권이 무너진다. 말하자면 정권이 넘어가고 있다는 첫 신호탄이 바로 딥스로트(deep throat), 휘슬블로어(whistle-blower)"라며 "정권이 넘어가는 징조다. 이 정권이 이걸 알아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국당 전당대회 출마 여부와 관련해서는 "방송과 프리덤코리아 론칭에 전력을 쏟기 때문에 아직 생각을 안 해봤다"라고만 답했다.

최근 남북관계에 대해서는 "김정은 정권의 속성을 보면 절대 핵을 없앨 수가 없다"라며 "비핵화를 절대 못 하는 사람이 비핵화한다고 일 년 전에 판문점 선언에서 약속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정은 위원장이) 쉽게 못 내려오는 건 비핵화 약속 때문일 것"이라며 "다시 세계를 상대로 위장 평화를 약속할 수 없기 때문에 그래서 못 내려오는 걸로 보인다"라고 덧붙였다.

홍 전 대표는 최저 임금 문제와 관련해서는 "굳이 반대를 안 한다"라면서도 "경제 사정에 맞아야 한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미국은 5%만 자영업자인데 우리는 25%가 된다"라며 "그런 것도 감안하고 최저임금을 산정하는 게 옳지 않은가"라고 짚었다.

경제 문제와 관련해서는 "기업하기 좋은 나라를 만들기 위해서는 국가가 갑질하면 안 된다. 기업하는 사람에게 자유를 줘야 한다. 법인세를 낮추고 모든 규제를 철폐해야 한다"라며 "또 하나는 강성 귀족 노조를 법대로 처리해야한다. 그렇게 해서 강성 귀족 노조 나라가 안 되게 해야 한다. 그렇게 해야 기업들이 열심히 노력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홍카콜라 TV 생방송은 방송 시작 40분만에 시청자 수 1만명을 돌파하는 등 주목받았다.

kafka@newsis.com

yoona@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네이버에서 뉴시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