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김태우, 과거 특감반원 습성 변화못해…관리 미흡 반성"

입력
수정2018.12.31. 오후 3:42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최경민 기자] [[the300]]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3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운영위원회 오후 전체회의에서 조국 민정수석이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18.12.31. since199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은 31일 국회 운영위원회에 출석해 김태우 수사관에 대해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행위자 관점에서 보면, 과거 특감반원들의 활동 습성이 변화하지 못했다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이어 "돌이켜보면 저희 민정수석실, 특히 특감반 차원 관리를 더 정밀하게 점검했어야 한다고 반성한다"고 강조했다.

김 수사관은 청와대 민정수석실 산하 특별감찰반 비위 의혹 사건에 연루돼 검찰로 원대 복귀한 후 감찰 조사를 받았고, 최근에는 보수언론을 통해 현 정권이 민간인 사찰을 했다고 주장했다.

청와대는 김 수사관이 폭로한 정보수집 행위의 경우 김 수사관 단독으로 진행한 게 대부분이라는 취지로 해명해왔다.

조 수석은 김 수사관을 채용했던 이유에 대해서는 "과거 정부에서 일했다는 이유만으로 불이익을 줄 수 없었다"며 "지금 시점에서 돌아보면 (김 수사관을) 뽑지 말았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안타까운 강릉 펜션 참사
▶팰리세이드, 숨겨진 기능이 있다? ▶뉴스는 머니투데이

최경민 기자 brow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