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K유동근&김명민·M소지섭·감우성&김선아, 3사 '연기대상' 대상 총정리..'이변無'(종합)



[OSEN=최나영 기자] 2018년이 저물며 지상파 3사 연기대상 시상식도 마쳤다. 시청자들을 궁금케 했던 대상 주인공들이 베일을 벗으며 영예의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KBS와 SBS는 공동수상을 결정했고, MBC는 최우수상과 대상을 동시에 받을 수 있게 했다. 전체적으로 '받을 사람이 받았다'는 평. 그 주인공들을 살펴봤다.



- KBS : 유동근·김명민

대망의 '2018 KBS 연기대상' 주인공이 베일을 벗었다. 12월 3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홀에서 열란 ‘2018 KBS 연기대상’에서는  '같이 살래요' 유동근과 '우리가 만난 기적' 김명민이었다. 이로써 유동근은 지난 1997년, 2002년, 2014년에 이어 4년 만에 네 번째 KBS 연기대상을, 김명민은 2005년에 이어 13년 만에 2번째 KBS 연기대상을 차지하게 됐다.

먼저 김명민은 "정말 자격도 없는 저를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해주신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드린다. 남보다 가진 재능이 부족해서 항상 노력할 수 있게 해주셨다. 제가 한때 모든 걸 포기하고 떠나려고 했던 그때 제1의 연기 인생을 살게 해준 것이 바로 이곳이다. 13년 전이나 지금이나 부족하지만 이런 영광스러운 자리에 설 수 있게 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배우가 어떤 역이 주어지느냐. 어떤 멋진 역할을 연기할 수 있느냐는 그 배우에게 큰 기회고 행운이라고 생각한다. 제게 그 기회를 주신 분들께도 감사드린다"면서 "13년 전 그 각오를 잊지 않고 연기하겠다. 잊지 않는 그 순간까지 창조하는 연기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이어 유동근은 "황금돼지가 왜 제 품으로 왔는지 조금은 후회스럽기도 하다. 사실 '같이 살래요'는 장미희 씨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는데, 제가 뭐한 게 있다고. 나이가 많아서 그런진 모르지만 이걸 어떻게 감당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라고 겸손한 모습을 보인 뒤, "지상파에서 하나밖에 남지 않은 주말극이다. 우리 배우들은 이 방송국에 큰 사랑을 가지고 있고 시청자분들께도 감사드린다. 다만 황금돼지의 해를 맞아 올해에는 대하드라마가 제발 부활했으면 좋겠다. 전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의 멋진 연기도 좋았지만 그 드라마로 의병이라는 단어를 배웠다. 시청자분들이 열기와 열정과 성원을 보내주시면 대하드라마가 반드시 부활될 수 있을 거라고 믿는다. 도와달라. 살려달라. 그리고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라고 말해 감동을 선사했다. 



- MBC : 소지섭

12월 30일 오후 MBC미디어센터공개홀에서 진행된 '2018 MBC 연기대상'에서는 배우 소지섭이 ‘내 뒤에 테리우스’로 대상과 최우수 연기상(수목 미니시리즈男)을 수상했다.

이날 2018 MBC 연기대상에서는 대상후보에 오른 모든 배우들이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해 대상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높인 바. 소지섭 역시 대상을 받기 전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한 후 “이번 작품을 하면서 밥상에 숟가락을 얹는 게 아닌 밥상이 되고 싶었다. 밥상을 잘 차려주신 동료 배우분들에게 정말 감사드린다. 누구보다 두렵고, 무섭고 힘들었을 텐데, 인선이에게 고맙다. 네 덕분인 것 같다”며 “앞으로 좋은 배우는 잘 모르겠고, 더 많이 배우겠다. 그 전에 좋은 사람이 되도록 하겠다”는 인상적인 소감을 전했다.

또한 “드라마를 하는 동안 행복했고, 감사했다. 연기를 하는 모든 선후배님 진심으로 존경한다. 늘 밖에서 만나 고생하는 스태프들 감사하고, 몸치인 나를 위해서 맞춤 액션을 준비해 준 감독님께 감사하다. 그리고 살갑진 않지만 뒤에서 항상 응원해 준 팬들도 감사하다. 소속사 직원들에게도 감사하다”고 차례로 고마운 이들을 언급했다. 또한 대상 공약 중 하나였던 강기영과의 코코키스 공약도 이행해 눈길을 끌었다.

이처럼 소지섭은 대상의 감격을 3분 수상소감으로 표현했는데, 이는 평소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간결하게 소감을 밝혀오던 그였기에 더욱 눈길을 끌었다. 특히나 자신의 이야기보다는 주변 동료들과 드라마를 함께 만들어준 스태프에 대한 언급으로 그 수상소감을 채워 더 감동을 선사했다. 대상을 수상한 자신만이 아닌 드라마를 만든 모든 식구들과 수상의 기쁨을 나눈 훈훈한 엔딩이 됐다.



- SBS : 감우성·김선아

12월 3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18 S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의 트로피는 '키스 먼저 할까요' 팀의 감우성과 김선아에게 돌아갔다. 아들은 베스트 커플상에 이어 대상까지 2관왕을 차지했다. 

김선아는 "새해에 서프라이즈"라고 미소 지으면서 "너무 큰 선물을 1월 1일부터 받았다, 작품 역시 큰 선물을 받은 것 같았던 한 해"라며 감격했다. 이어 "내일 굿모닝 할 수 있도록, 오늘 하루 열심히, 즐겁게 살아야겠다고 생각, 모두가 행복하길 바란다"며 새해인사를 전했다. 

감우성은 "너무 큰 상이라 와닿지 않는다, 자고 일어나야 실감날 것 같다"면서 "심장이 많이 뛰었다, 이왕이면 둘이 함께 받길 바랐는데 바람대로 되어 다행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2018년 뜻깊은 한 해, '키스 먼저 할까요' 팀을 만난 건 가장 큰 행운, 모든 상의 크기는 같다,상의 크기가 중요한 건 아니다, 이 시상식에 초대받은 모든 배우들이 복 받은 배우라고 생각, 모든 분들 응원한다"면서 "자랑스러운 우리 팀들, 다음 작품에서 다시 만나길 바란다, 좋은 작품 만나 영광이었다, 많이 배우고 느낀 작품,좋은 작품은 시간이 지나도 사람들 기억에 오래 남아있는 것 같다, 제 기억 속에 남아있는 작품들도 그러하다,그렇게 배우의 꿈을 키웠고, 여러분들 기억 속에 오래 머무는 배우가 되도록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며 감격의 소감을 전했다. 

신동엽이 마지막 소감을 더 묻자, 김선아는 "작년 10월 말에 대본을 받고, 받은 자리에서 1시간도 안 된 상황에서 드라마를 하기로 결정했다"면서 "굉장히 신뢰하는 믿는 분게서 작품을 주셨고, 그때 작품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행복하고 싶어서 였다, 시놉, 대본도 읽지 않고 선택한 작품,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것 같다"고 남다른 감회를 전하면서 "우리 모두 행복하길 바란다"며 많은 축하 속에서 수상소감을 마무리했다.  

/nyc@osen.co.kr [사진] OSEN DB, KBS 화면캡처, SBS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