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각종 정보 모음

옥탑방 문제아들 9회문제 중 알아두면 좋을만한 상식들

반응형

<옥탑방 문제아들>이라는 프로그램을 이번에 처음으로 보게 되었어요. 제가 본 것이 9번째 방송이었는데 이제야 보게 되었네요. 생각보다 재미있는 프로그램이었어요. 다른 것보다 알듯말듯한 문제들이 많이 나와서 상식을 쌓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교육적으로도 봐도, 재미로 봐도 괜찮을 것 같은 프로그램이네요.



<옥탑방 문제아들>은 김용만, 송은이, 김숙, 정형돈, 민경훈 이렇게 5명이 게스트와 함께 옥탑방에 갇혀 10문제를 푸는 것이 기본 포멧이에요. 문제를 푸는 기회의 제한은 없지만 문제를 다 맞춰야만 퇴근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이번에 방송된 분량의 게스트는 문세윤이었어요. 서로 아는 지식을 총 동원해서 문제를 풀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모습이 생각보다 재밌었어요. 여기서 나온 문제들 중에서 알아두면 좋을만한 정보들을 알려드릴게요.


※ 직장인 10명중 9명이 회사, 가족을 버리고 훌쩍 떠나고 싶다고 느끼는 증후군은?

▷ 정신 가출 증후군


※ 영국 콜린스 사전이 선정한 2018년의 단어는?

일회용

▷ 2016년은 브렉시트, 2017년은 페이크 뉴스


※ 조선시대 식이요법서 식료찬요가 꼽은 조선시대 최고의 산모 보양식은?

 족발

▷ '식료찬요'는 조선시대 세종때부터 세조때까지의 명의 전순의가 지은 식이요법서에요.


※ 생각하는 사람을 만든 예술가의 풀네임은?

 오귀스트 로댕


※ 은행 거래시 사용되는 OTP는 무엇의 약자인가?

 One Time Password


어떠신가요?? 전부 알고 계시던 문제인가요?? 저는 거의 모르겠더라고요. 예상보다 문제 수준이 꽤 높아서 당황했어요. 그래도 6명의 머리를 모아 집단지성의 힘으로 문제를 풀어나가는 모습이 대단하다고 생각했어요. 이런저런 공부를 많이 하고 상식이 좀 있는 편이라고 생각했는데 전혀 아니네요. 좀 더 열심히 이런저런 분야에 대해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한 프로그램이었어요. 이런 교육적인 프로그램은 많은 사람이 보면 좋을 것 같네요. 저도 앞으로 꾸준히 시청할 생각이에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