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체크|경제] 대구은행 채용비리 윗선 개입

입력
기사원문
황남희 기자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1. '청약 1순위' 가입자 감소

아파트 청약 규제를 강화한 지난해 8월의 정부 대책이 나온 이후 청약통장 1순위 가입자 수가 점차 줄고 있습니다. 지난 1월까지 5개월 동안 7% 가량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1순위 경쟁률이 낮아졌다는 것은 실수요자의 당첨 확률이 커졌다는 뜻입니다. 특히 올해 신규 아파트 분양 물량이 지난해보다 50% 가까이 늘 예정이라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2. 상용직·임시직 임금차

상용직과 임시직 근로자 간의 임금 격차가 256만원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올해 1월을 기준으로 한 고용노동부의 집계 결과인데요. 그보다 한 달 전 지난해 12월에 조사된 264만원 가량의 격차보다는 소폭 줄었습니다.

3. 대구은행 채용비리 윗선 개입

대구은행 채용비리 의혹과 관련해 인사담당자 외에 윗선이 개입한 정황을 포착한 검찰이 수사 대상을 넓히고 있습니다. 한 차례 기각됐던 인사담당자에 대해서는 증거인멸 혐의를 잡고 구속영장을 다시 청구했습니다.

황남희(hwang.namhee@jtbc.co.kr)

▶ 라이브 시청은 유튜브로, 제보는 뉴스룸으로!

▶ 스토리, 라이브, 비하인드! JTBC 소셜스토리

Copyright by JTBC(http://jtbc.joins.com) and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반갑습니다^^ JTBC 뉴스로 인사드리고 있는 황남희 앵커입니다. 카메라 저 너머에 계실 시청자 여러분들을 항상 생각하겠습니다. 어떻게 하면 잘 들리는 뉴스를 할 수 있을까 늘 고민하겠습니다. 배려하는 앵커, 함께 공감하는 앵커가 되겠습니다. JTBC 뉴스 많이 사랑해주세요!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