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소식] DMZ박물관 여행전문 블로거 초청 팸투어 추진 등

입력
기사원문
조명규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춘천=뉴시스】조명규 기자 = ◇강원도DMZ박물관 여행전문 블로거 초청 팸투어 추진

강원도DMZ박물관이 18일부터 19일까지 여행전문 블로거 22명을 초청, 고성 통일전망타워 개장(28일)을 앞두고 사전 홍보를 위한 'DMZ박물관 팸투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DMZ박물관과 연계한 고성지역 관광자원을 중심으로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블로거들이 여행후기, 사진자료 등 살아있는 관광정보를 포스팅함으로써 관광객들에게 길잡이 역할은 물론 DMZ박물관과 인근 관광지의 관광객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된다.

블로거들은 DMZ박물관에서 DMZ의 상징성을 살린 다양한 전시콘텐츠를 접하고, 지난 10월부터 전시중인 '공감, 분단과 통일의 역사' 특별기획전 견학 및 군번줄 만들기 등 공예체험에 직접 참여한다.

이어 고성지역에서는 28일 개장하는 고성 통일전망타워를 사전 견학하고, 화진포안보관광지, 청간정, 대진항 등을 둘러보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참가 블로거들은 DMZ관련 전시콘텐츠와 체험프로그램 등을 스토리텔링해 DMZ박물관 및 통일전망타워를 '동해안 해돋이 관광지 및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로 소개할 계획이다.

◇혁신도시 문화공감 콘서트 개최

강원도는 오는 20일 오후 강원원주혁신도시 한국관광공사 대강당에서 '2018년 혁신도시 문화공감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문화공감 콘서트는 강원 원주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 임직원 및 가족들과 지역주민 간 화합과 즐거움을 제공하고 문화가 숨 쉬는 혁신도시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콘서트는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누림난타', '여섯줄사랑(통기타)' 동호회 공연, '김태훈의 서로 다른 사람 대화법' 토크쇼, 샌드아트 공연, 'Trio 뮤즈펙트' 버스킹공연, '군조(울랄라세션) 축하공연'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가 어우러진 공연으로 꾸며진다.

mkcho@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네이버에서 뉴시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