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음주원전’ 손승원, 검찰 송치..정휘는 불기소 의견 “대리 부르려 했다”

[서울신문 En]
만취 상태로 무면허 운전을 하다가 사고를 낸 배우 손승원 씨가 2일 오전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마친 뒤 밖으로 나서고 있다. 2019.1.2 연합뉴스 배우 손승원.블러썸 엔터테인먼트 제공뮤지컬 배우 손승원이 음주운전으로 검찰에 송치된 가운데 동승자인 뮤지컬 배우 정휘는 불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다.

지난달 26일 서울 강남구 일대에서 손승원과 정휘가 탑승한 벤츠 차량이 다른 차량을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피해 차량에 탑승 중이던 차주와 대리기사가 병원으로 옮겨졌다.

하지만 손승원은 아무런 후속 조치를 하지 않았다. 오히려 사고현장에서 도주하려했다. 150m가량 도망치던 그를 막아 세운 것은 택시와 시민들이었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 앞에서도 손승원의 뻔뻔한 행동은 반복됐다. 그는 동승 중이던 정휘가 운전했다고 거짓말했다. 음주 측정도 거부했다.

하지만 경찰의 지속된 추궁에 결국 본인의 음주운전 사실을 시인했다. 측정 결과 그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인 0.206%였다. 3번의 음주운전 전력과 지난해 음주운전을 하다가 적발돼 무면허 상태인 점이 추가로 밝혀졌다.

경찰은 7일 그가 지난 4일 구속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된 사실을 공개했다.

반면 손승원의 차량에 함께 탑승 중이던 정휘에 대한 음주운전 방조 혐의는 불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다. 경찰은 그가 대리운전을 부르려 했던 점과 손승원이 갑자기 운전을 시작한 점을 고려했다.

뮤지컬 배우 정휘 정휘 인스타그램연예팀 seoulen@seoul.co.kr

▶ [서울EN 바로가기] [페이스북]
▶ [스타 화보 보기]



ⓒ 서울신문(www.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