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생정보 최강맛집 우삼겹부대찌개 메기매운탕 전설의맛 복불고기 복맑은탕 위치 어디?

공유
5

생생정보 최강맛집 우삼겹부대찌개 메기매운탕 전설의맛 복불고기 복맑은탕 위치 어디?

8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729회에서는 '최강맛집'으로 '우삼겹부대찌개'와 '메기매운탕'을 소개한다. 사진=KBS 2TV 생생정보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8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729회에서는 '최강맛집'으로 '우삼겹부대찌개'와 '메기매운탕'을 소개한다. 사진=KBS 2TV 생생정보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최강맛집'으로 '우삼겹부대찌개'와 '메기매운탕'을 소개한다.

8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729회에서는 '남상일의 길 따라 얼쑤', '최강맛집', '전설의 맛' 등이 진행된다.
이날 '남상일의 길 따라 얼쑤' 코너에서는 '지금이 딱! 겨울 제주 여행' 편이 그려진다. 제주 명소로 낙타 트래킹 전문 <포니밸리>, <산방산 탄산온천>, <동문재래시장>, <휴애리자연생활공원>, <신풍목장> 등을 둘러본다.

'그들이 반한 최강 맛집' 코너에서는 노래교실 주부들이 선정한 '우삼겹 부대찌개&메기 매운탕'을 방문한다.

'전설의 맛' 코너에서는 '37년 전통, 복 불고기&복 맑은 탕' 편으로 서교동 <신원복집>을 선정했다.

이날 '생생정보' 제작진이 소개하는 맛집은 다음과 같다.

[최강맛집]
■ 석촌우삼겹부대찌개
우삼겹 부대찌개 단일 메뉴로 대박을 내는 곳이다. 사골육수에 4가지 종류의 햄과 다짐육, 우삼겹이 곁들여 나와 깊은 감칠맛이 난다는 평을 받는다. 우삼겹부대찌개 1인 9000원이다.
-위치: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 384 (지번: 송파동 84-2 2층)

■ 메기의 추억
종암동 맛집으로 상황버섯을 넣은 메기 매운탕으로 유명하다. 메뉴로는 상황버섯 메기매운탕(2인) 2만4000원, 상황버섯 메기 매운탕(4인) 4만5000원 등이 있다.
-위치: 서울 성북구 종암로 100 (지번: 종암동 88-15)

[전설의맛]
■신원복집
37년 전통 홍대앞 복요리 전문점으로 '복 불고기'와 '복 맑은탕'으로 전파를 탄다. 복불고기 5만원, 복 맑은탕 일반복 2만9000원 등이 있다.
-위치: 서울 마포구 홍익로 29 (지번: 서교동 354-2)

한편, KBS 2TV '생생정보'는 평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