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종합]"문화 충격"…'어서와' 스웨덴 4人, 매운맛+BTS 댄스+PC방 '홀릭'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스웨덴 4인방이 케이팝 댄스부터 매운맛까지 다양한 한국문화를 체험했다.

3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스웨덴 4인방의 한국 여행기가 그려졌다.

이날 제이콥은 친구들을 위한 야식을 준비했다. 제이콥이 준비한 야식은 불처럼 매운맛의 라면으로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는 공포의 라면으로 유명한 것이었다. 스웨덴 3인방을 한 방에 보내버릴 매운 라면이 완성되자 친구들은 긴장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매운 라면을 맛본 친구들은 제이콥의 기대와는 다르게 평온한 모습을 보였다. 그때부터 스웨덴 4인방의 매운맛 참기 자존심 대결이 시작됐다. 제이콥은 "너희 하나 더 먹을래?"라는 말과 함께 자존심 대결에 자연스럽게 기름을 부었고 급기야 매운 라면에 청양고추를 썰어 넣었다. 마침내 초극강의 매운맛 라면이 완성되었고 그 라면을 먹은 친구들은 "너무 아프다"면서 괴로워해 웃음을 안겼다. 그리고 후폭풍으로 밤새 화장실을 들락날락거려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다음날 아침이 찾아왔고, 한국 여행 마지막 날의 일정으로 친구들은 댄스학원으로 향했다. 케이팝 댄스를 배우기 위해서였다. 케이팝 댄스 배우기는 무계획 스웨덴 친구들이 여행계획 회의를 할 때부터 꼭 하고 싶어 했던 체험. 댄스학원으로 출발하기 전부터 친구들은 부푼 꿈에 사로잡혔다.

댄스학원에 도착한 스웨덴 3인방은 긴장된 모습을 보였고, 본격적인 수업에 앞서 강사는 친구들에게 요즘 핫한 케이팝 음악의 댄스 시범을 보였다. 강사는 각각 파워풀, 섹시, 큐티 콘셉트를 가지고 있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트와이스의 댄스를 보여줬고, 스웨덴 친구들은 이 중 방탄소년단의 댄스를 선택했다.

그러나 수업을 시작한 스웨덴 친구들에게는 한 가지 문제점이 있었다. 바로 세 명 모두 치명적인 몸치라는 것. 강사를 따라 동작을 열심히 따라했지만, 엉거주춤한 춤 솜씨는 어쩔 수 없었다. 몸이 생각대로 따라주지 않자 친구들은 "케이팝 그룹에 들어가는 게 쉬운 일이 아니겠어"라고 털어놨다.

열심히 춤을 춘 스웨덴 친구들은 이어 인생 처음으로 PC방을 방문했다. 스웨덴 4인방이 PC방을 간 이유는 평소 한국 게임 문화에 관심이 많은 빅터 때문이었다. 빅터는 "PC방이 스웨덴에는 없으니까 한국의 거대한 PC방 문화를 알고 싶다"면서 한국 PC방 방문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PC방에 입장한 스웨덴 3인방은 쾌적한 내부에 쭉 늘어선 최신식 컴퓨터를 보고 깜짝 놀랐다. 또한 PC방 좌석의 편안한 의자, 컴퓨터로 음식을 주문하면 자리로 배달해주는 한국 PC방의 시스템에 친구들은 충격을 감추지 못했다. 곧이어 게임도 즐겼지만, 평소 게임을 즐겨하지 않는 야콥과 패트릭 때문에 친구들은 난항을 겪었다.

jyn2011@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유소년 스키육성캠프'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