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납세자연맹 ‘연봉탐색기’ 서비스 실시…연봉 순위·실수령액 등 한눈에

납세자연맹 ‘연봉탐색기’ 서비스 실시…연봉 순위·실수령액 등 한눈에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1-04 18:37
업데이트 2017-01-04 18: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납세자연맹 ‘연봉탐색기’ 화제
납세자연맹 ‘연봉탐색기’ 화제 한국납세자연맹이 4일부터 실시한 ‘연봉탐색기 서비스’가 화제다. 연말정산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신의 연봉 순위를 알려주는 서비스로 누리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납세자연맹 홈페이지 화면 캡처


한국납세자연맹이 4일부터 실시한 ‘연봉탐색기 서비스’가 화제다. 연말정산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신의 연봉 순위를 알려주는 서비스로 누리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연봉탐색기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은 한국납세자연맹 홈페이지를 접속해 메인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1668만 명 중 내 연봉 순위는?’ 코너를 클릭하면 된다.

이후 자신의 연봉 액수를 입력하면 전체 근로자 중 자신의 연봉 순위와 연봉의 실제 수령액, 공제 항목 실태, 연봉이 100만 원 올라갈 때 자신에게 돌아오는 몫, 소득공제가 증가할 때 늘어나는 환급액 규모, 지금보다 세율이 한 단계 상승하는 연봉 액수 등 모두 9개의 사항이 제시된다.

다만 연봉탐색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은 반드시 회원 가입을 해야 한다. 회원 가입 후에는 세전 수입만 입력하면 모든 게 가능하다. 연봉 액수만 입력하기 때문에 연봉탐색기를 이용하더라도 개인 정보가 누출될 위험성은 거의 없다.

연봉탐색기에 사용된 데이터는 지난해 국회 국정감사에서 나온 연말정산을 한 근로자 1668만명에 대한 자료가 담겨있다. 납세자연맹 연봉탐색기의 분석값과 연봉 순위에 사용된 데이터는 연말정산을 한 근로자 1668만명에 대한 자료이며, 오차범위가 정확도 최대 ±0.8%다.

납세자연맹 측은 “연봉에 맞는 신용카드와 기부금, 의료비에 대한 공제 한도와 세테크 팁도 제공한다”면서 “연봉협상을 앞둔 근로자는 회사가 제시한 연봉 인상액 중 국가 몫을 뺀 값을 볼 수 있다”고 밝혔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