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스포츠 상식 티움/경영 직장

나의 연봉순위 연봉탐색기로 알아보자

나의 연봉순위는 어떻게 될까? 한국 납세자연맹에서는 연봉순위를 간단하게 알려주는 연봉탐색기를 제공하고 있다. 이 연봉탐색기를 이용하면 간단한 입력으로 나의 연봉순위를 알 수 있을 뿐 아니라 유용한 팁도 알 수가 있다. 


납세자 연맹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단, 회원가입을 해야만 내 연봉순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http://www.koreatax.org/



오른쪽의 메뉴를 클릭하면 나의 연봉순위를 알아볼 수 있는 연봉탐색기 페이지로 이동한다.


연봉탐색기에서는 자신의 연봉을 입력하면 9가지 팁을 알려준다. 나의 연봉순위, 내 연봉 실수령액, 공제항목 분포와 금액, 연봉이 100만원 인상되었을 때 나의 몫, 소득공제가 늘어나면 환급액, 세율이 한단계 상승하는 나의 연봉, 카드공제를 최대로 받기 위한 나의 지출액, 기부금 최고한도, 의료비최고한도를 받기 위한 지출액이다. 내용을 확인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연봉액수 입력창에 자신의 연봉 액을 입력한다. 여기서는 꿈의 연봉 1억을 입력해봤다. ^^;


 


결과로 나의 연봉순위가 나온다. 다음을 클릭하면 9가지 팁에 대한 내용으로 넘어간다.


실제 내가 내는 세금과 실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다. 연봉이 1억이면 세금도 많이 내는구나...ㅎ




다음에서는 내 연금에서 빠져나가는 공제액이 어떤 것이 있는 지 확인해 볼 수 있다.



다음은 연봉이 100만원 인상 되었을 때 나의 몫이 얼마가 되는지 확인해 볼 수 있다. 1억이면 연봉 100만원 인상이 크게 의미는 없겠지만...


다음은 소득공제가 늘어나면 환급액이 얼마나 증가하는지 알 수 있다.




신용카드 소득공제한도와 세테크 팁에 대해 알 수 있다. 이 항목에서는 나중에 연말정산할 때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유리한지 아는데 도움이 된다.



다음은 지정기부금 세약공제 한도와 세테크 팁에 대해 알 수 있다. 종교단체 등에 정기적으로 기부하는 금액이 있다면 세테크에 얼마까지가 유리한지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의료비 세액공제 하도를 알 수 있다. 이렇게 계속 나오는 정보들은 연말정산에 도움이 되는 항목들이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나의 연봉순위를 알아 볼 수 있다. 하지만 연봉 순위보다는 자신의 연봉을 알고 절세를 하기위한 정보로 활용하면 유용하다.



- 티움 프로젝트 글을 페이스북, 네이버,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RSS에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공감 하트♡ ) 누르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