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일본중국필리핀 '여가'배경조사
비공개 조회수 804 작성일2014.03.13

브라질 사람들은 여가의 특징이라고 하면서 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가족과 함께 지낸다는 것 그리고 사람들과의 만남이라는 생각을 가지게 합니다. 브라질 사람들의 스포츠에 대한 관심은 정말 대단합니다. 그런 관심은 여가 시간 중 많은 시간을 스포츠에 할애하는 것이 이상하지 않다는 느낌을 주기에 충분하였습니다.

 

브라질 사람들이 즐기는 스포츠의 종유는 브라질을 대표하는 스포츠인 축구, 배구에서 시작해서 미식축구까지 정말 다양한 스포츠에 열줄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축구와 배구는 가장 많이 즐기는 스포츠였습니다.

배구는 세계촤겅을 자랑하는 배구 강국 중 하나인 브라질입니다. 브라질 사람들이 좋아하는 스포츠 역시 배구는 빠지지 않았습니다. 그렇기에 브라질 사람들은 해변가나 장소가 허락한다면 모여서 배구를 즐기는 모습은 축구를 즐기는 모습을 보는 것처럼 흔했습니다.

 

또한 브라질의 대부분의 지역은 더운 날씨가 지속되기 때문에 그 더위를 이기기 위해 많은 브라질의 집들이 집안에 수영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곳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거나 수영장을 찾아 가고 그 곳에서 여가를 보내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또한 수영장은 수영만을 위한 곤간이기 보다는 운동을 즐기고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공간으로써의 역할을 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주말이면 많은 사람들이 해변을 찾고 해변에서 친구들과 혹은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이런 운동에 열종하는 것은 운동을 좋아하는 성향과 함께 브라질읜 많은 음식이 한국에 비해 소금이 많이 들어가고 육류위주의 식사를 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살이 많이 찌기에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 역시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듯 하였습니다.

이렇게 운동에 많은 시간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또한 많은 사람들이 문화 활동을 즐기고 있습니다.

또 다른 문화활동으로는 응악을 좋아하는 브라질 사람들이기 때문인지 많은 사람들이 여가 시간 동안 악기를 다루기 위해 학원을 다니거나 연주회를 찾아가기도 합니다.

 

브라질 사람들은 워낙 사람들을 만나는 것을 좋아하고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며 맥주를 즐기기 때문에 여가 시간이 생기면 바에서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또 다양한 이유에서 파티가 열어 그곳에서 맥주를 마십니다.

 

 

------------이런식으로

 

제가쓰는중인데요... 혼자만 할려니까 지식도 없는데 머리가 아프네요.

 

이제 일본/중국/필리핀 있는데 지식인님들 이런식으로 헬프미입니당.!

 

 

내공은 당연100!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안녕하세요.

보라카이에 사는 1인입니다. 

일본과 중국은 잘 모르지만 필리핀만 답변 드립니다.

 

필리핀 사람들은 여가는 우리 나라 사람들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가장 두드러지게 보이는 것은 쇼핑몰인데요. 학교가 직장이 끝나고 나면 많은 사람들이 쇼핑몰에 갑니다. 그다지 쇼핑을 하는 것도 아니고 영화를 보는 것도 아니지만 쇼핑몰 군데군데에서 이야기를 하고 있는 필리핀 사람들을 많이 볼수 있습니다. 날씨가 더운 나라인 만큼 낮에는 보통 휴식을 취하고 밤이 되면 사람이 많은 곳으로 나옵니다. 특히나 남자들은 밤이 되면 티비가 있는 가게나 집에 모여 맥주 한잔하며 스포츠를 시청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필리핀 사람들이 즐기는 스포츠의 종유는 필리핀을 대표하는 스포츠인 농구 입니다. 농구는 아시아에서도 유명한 강국이며 밤이 되면 농구 코트에 삼삼오오 모여 농구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락실에 농구 게임은 가장 인기있는 오락시설입니다. 여담이지만 제가 만난 필리핀의 한 여자 아이는 정말 가느다란 손목에 별명이 바비인형이라고 불릴만큼 연약해 보이는 아이였습니다. 그런데 오락실에서 공5개가 나오는 그 농구 게임을 120초 동안 141골을 넣었습니다. 믿기지가 않았습니다.

 

필리핀사람은 노래부르는 것을 상당히 좋아 합니다. 집에 가라오케 기계를 사는 것을 즐겨 하며 가라오케바로 항상 사람이 붐비는 편입니다. 게다가 라이브 가수들도 많습니다. 필리핀 가수들은 알앤비를 잘 부르는 편입니다.맥주도 상당히 좋아합니다. 필리핀의 대표적인 맥주 산미구엘 뿐만 아니라 독한 레드홀스, 골드피닉스 같은 맥주도 많이 마시는 편입니다.

 

필리핀 사람들은 쇼셜 네트워크도 많이 하는 편입니다. 핸드폰은 모두 스마트 폰으로 구입하고 페이스북은 항상 업로드 합니다. 캔디크러쉬사가같은 쇼셜 게임도 많이 하는 편입니다. 피씨방을 이용하는 필리핀사람도 상당히 많습니다.

2014.04.1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