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라(광전대 마스크맨)

프로필
이름アキラ
현지화명박태환음?!
성별남성
연령16세
주요 출연작광전대 마스크맨
인물 유형조력자, 히어로
변신체블루 마스크
첫 등장아름다운 수수깨끼의 도망자
(광전대 마스크맨 에피소드 1)
마지막 등장우주 최강의 보물
(해적전대 고카이저 에피소드 49)
배우히로타 잇세이[1]
한국판 성우최수민[2]
김디도[3]
vlcsnap-2012-02-06-09h00m06s156.jpg
고카이저 출연 당시
타케루켄타아키라하루카모모코


광전대 마스크맨의 등장인물.

경박하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밝은 성격의 소유자이다. 소매에 숨기고 있는 두 개의 검을 사용하며 중국 무술이 특기이다.

전용 무기는 마스키 톤파. 톤파를 이용해 도적기사 키로스의 기술인 크레센트 스크류를 그대로 모방하기도 했다. 설정상으로도 그렇고 실제 배우의 무술 소화 능력도 가장 뛰어나서 강해보이지만 어린 나이도 그렇고 마스크맨 멤버 사이에서 전사로서의 자질을 의심받기도 했다. 모모코와 더불어 팀 내에서는 가장 전력이 약한 편.

왜소한 체격을 살려 아주 가벼운 몸놀림으로 싸우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몸이 작은 것을 신경쓰고 있다. 사과를 좋아하며 항상 가지고 다닌다.

아이돌 미나미노 요코의 팬이기도 하다. 후반부에는 지제 검사 우나스가 되어 마스크맨과 적대하기도 했었다.

해적전대 고카이저 49화에서 등장. 마스크맨의 대표로 고카이저에게 위대한 힘을 맡겼다.[4]

여담으로 어린 나이와 시대를 초월한 미소년 느낌의 외모 덕분에 당시 여성팬들이 상당히 많았으며 마스크맨이 종영된지 오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 덕분에 고카이저에 출연했을 때 나이가 든 모습 때문에 수많은 팬들이 좌절을 했다는 후문이 있다. 사실 이때의 미소년 이미지가 강렬해서 그렇지 최근 모습은 꽤나 미중년에 상당한 동안이다.
  1. 생년월일은 1970년 1월 11일. 현재는 무술감독으로 활동 중.
  2. 그 전까지의 최수민은 여성 히로인을 맡았었다.
  3. 해적전대 고카이저 한정. 배우의 나이가 나이인지라 최수민이 똑같이 소화하기가 힘들다고 판단되어서 바뀌었다. 레드 마스크블랙 마스크처럼 마스크맨 본편에서 남자 성우가 맡았다면 그대로 유지되었을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4. 조 깁켄이 블루 마스크로 변신해 마스크맨의 위대한 힘을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