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연봉탐색기, 만들어진 이유는 무엇?…‘내용 살펴보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연봉탐색기가 만들어진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한국납세자연맹은 최근 연봉탐색기와 관련한 Q&A를 홈페이지에 기재했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다.

연봉탐색기
연봉탐색기

 

Q1 연봉탐색기를 만든 이유는 무엇인가요?
우리 국민들이 내 연봉과 관련된 정보, 가령 내가 내는 세금의 총액과 분포, 내 연봉의 한계세 등을 이해한다면 지금보다 훨씬 더 납세자권리의식과 세금낭비에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이에 더해 내 연봉에 맞는 각종 세테크팁까지 알 수 있다면 내 연봉에 맞는 합리적인 지출계획까지 세울 수 있을 것입니다. 내 연봉을 정확히 아는 것, 바로 합리적인 납세자의 첫 출발이라고 생각되어 연봉탐색기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Q2 연봉탐색기에서 알려주는 정보는 무엇입니까?
연봉탐색기는 내 연봉을 입력하는 것만으로도 ①나의 연봉순위는 물론, ②세금 등을 제외한 내 연봉의 실수령액 ③내 연봉에서 빠져나가는 공제항목 분포와 금액 ④연봉이 100만원 인상되었을 때 나의 몫 ⑤나의 신용카드/기부금/의료비의 소득공제 한도와 세테크팁 ⑥12월의 연말정산 세테크 팁을 알려줍니다.
 
Q3 연봉탐색기는 꼭 납세자연맹 회원에 가입해야 이용할 수 있나요?
네 그렇습니다. 납세자연맹이 제공하는 모든 계산기와 정보가 마찬가지이겠지만 연봉탐색기 또한 납세자연맹의 오랜 기간 진행해 왔던 납세자운동의 결실입니다. 그 힘은 바로 연맹의 재정자립 원칙을 지키게 해주신 후원자님과 연맹에 아낌없는 성원과 응원을 해주신 100만이 넘는 회원님들 덕분입니다. 납세자연맹이 앞으로도 계속 안정적인 납세자운동을 펼쳐가기 위해서는 더 많은 한국의 납세자들이 연맹과 함께 소통하며 납세자 권리의식을 높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Q4 납세자연맹 회원에 가입하면 어떤 점이 좋습니까? 무료인가요?
한국납세자연맹은 정부가 지원하는 정부지원단체나 산하기구가 아닙니다. 정부를 견제하고 감시하는 조세전문 NGO입니다. 당연히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우선 납세자연맹이 회원이 되시면 ①세무상담, 환급도우미 서비스를 이용 ②17년 노하우의 세테크 프로그램 이용 ③ 엄선되고 유용한 정보를 가장 먼저 전달 ④각종 교육·강연에 참여(무료, 할인)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 연맹의 활동이나 가치에 대해 공감하신다면 정기후원으로 연맹의 재정자립을 지원해주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