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승훈 김보름 노선영 선수 논란에 대해
제가 중학생이고 해서 아직 아는게 많이 없는데요..ㅜㅜ
제가 이승훈 선수를 원래 엄청 좋아했고 이번 평창올림픽 계기로 존경하는 선수인데 기사를 보니까 한체대? 빙상연맹?등 내용이 나오고 댓글에 욕이 있더라구요.. 무슨 일인가요? 이승훈 선수에게 큰 잘못이 있는건가요? 그리고 노선영 김보름 선수 논란도 깔끔하게 정리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두 논란이 관련이 있어보이던데 그 부분도 궁금하네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68
  • 채택률83.3%
  • 마감률87.5%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8.02.27 조회수 19,190
질문자 채택
2번째 답변
knpu****
채택답변수 2
시민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알기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올림픽 준비 단계에서 빙상연맹은 매달이 유력한 후보 (이승훈,김보름)을 한체대에서 특훈을 시켰습니다. 그래서 팀추월 나머지 동료들과의 연습시간은 매우 부족했죠. 한편 이 시기에 김보름 선수는 부상으로 기량이 떨어지게 되고 1500m와 같은 다른 종목은 모두 포기하고 매스스타트에 매진하여 기량을 끌어올리려 열심히 운동하던 때였죠.
그런데 노선영 선수가 대표팀에서 제외 되고(결국 나중에 다시 합류를 하게 됩니다)대표팀 내에서 특혜가 있다고 폭로를 해버리게 되어 팀 분위기는 망가지고 그들의 연습에도 지장이 생기게 됩니다. 이런한 과정에서 김보름선수와 노선영 선수 사이가 틀어지게 되었을 수 있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이런 요소들이 전부 경기에 나타나게 된겁니다. 김보름,박지우,노선영 선수가 참여한 팀 추월에서 노선영 선수와 김보름,박지우 선수의 격차가 벌어진 부분과 그 후의 인턴로 박지우,김보름 선수가 욕을 먹고 있는데요 정확히 말하자면 이 둘이 잘못을 한 것은 맞는데 인터넷 올라오는 댓글처럼 그 둘이 노선영 선수를 왕따시키고 따돌렸다는 것은 당사자들 중 누구도 말 한 적이 없으므로 사실이 아닙니다.
실제로 박지우 선수와 노선영 선수 사이는 그렇게 나쁘지 않은것으로 보이는데 왕따는 다수가 소수를 따돌릴때를 왕따라 하는것인데 이 경우는 그냥 두 선수간의 불화로 보입니다. 때문에 저는 이번 사건에서 박지우,김보름 선수도 잘못이 있고 기자회견을 피하고 많은 오해의 소지가 있는 확실치 못한 발언을 한 노선영 선수도 잘못이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가장 큰 문제는 역시 빙상연맹에 있죠. 일이 이지경에 올 때 까지 팀 내 분위기를 조성하지 못하고 운영을 잘못한 책임은 모두 빙상연맹에 있는 것이겠지요.
그리고 이승훈 선수가 함께 욕을 먹는 이유는 매스스타트에서의 정재원 선수의 희생이 만약 빙상연맹의 암묵적인 압박에 의한 것이었다면 비판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1번째 답변
jang****
채택답변수 623
초인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단체경기중


박지우 김보름 두년이


노선영 이지메 했죠


이승훈은 아무일 없는대요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