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서유기 영화 시리즈 순서대로 나열해
서유기 영화 시리즈 순서대로 알려주세요!
줄거리도 짧게 각각 알려주세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9
  • 채택률63.2%
  • 마감률63.2%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8.07.31 조회수 30,035
질문자지식인 채택
1번째 답변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1. 주성치 주연 / 유진위 감독 시리즈

  서유기 월광보합 (1994) / 주성치 주연, 유진위 감독

  서유기 선리기연 (1994) / 주성치 주연, 유진위 감독

  월광보합 리턴즈 (2016) / 유진위 감독


2. 주성치 감독 시리즈

  서유기 - 모험의 시작 (서유항마편 2013) / 주성치 감독

  서유복요편 (2017) / 서극감독


3. 정바오루이 감독 시리즈

  몽키킹 - 손오공의 탄생 (2014)

  몽키킹 - 서유기 여정의 시작 (2016)

  몽키킹 - 여인왕국 (2018)


번외

몽키킹 히어로 : 손오공과 요괴왕의 대결 (2015) - 시리즈 아님

손오공 (2017) - 시리즈 아님


월광보합 - 선리기연 - 서유항마편 - 서유복요편 을 주성치 시리즈라고 보통 얘기합니다.

월광보합 리턴즈는

주성치 주연의 월광보합과 선리기연을 재 구성 (주로 선리기연)한 영화라고 보면 됩니다.



월광보합 / 선리기연


월광보합

손오공은 당삼장과 서결을 구하러 가지않고 사부인 담삼장을 먹으면 불로장수한다는 말에 흑해 우마왕과 결탁하여 당삼장을 죽이려한다. 이에 관세음이 소멸시키나 당삼장이 자신의 목숨을 바치면서 손오공의 환생을 간청하자 관세음은 손오공을 인간으로 환생시키기로 약속한다. 그로부터 500년 후, 손오공은 오악산의 산적무리들의 우두머리인 지존보로 태어난다.
  그러던 어느날, 춘삼십장과 백정정이란 탁월한 무협능력을 갖춘 두 요괴가 나타나서 지존보에게 발바닥에 점이 세개 있는 사람을 찾으라고 협박한다. 이들은 당삼장을 먹으면 불로장수한다는 사실에 당삼장이 다시 환생한다는 소식을 듣고 분명히 손오공과 만날 것이라고 판단하여 이미 환생한 손오공을 찾기 위해 온 것이었다. 그리고 얼마 후엔 우마왕까지 합세하여 요괴인간들간의 결전이 벌어진다.
  이 와중에 지존보는 백정정과 사랑을 나누고 부도목인 이당가와 춘삼십낭 사이에 당삼장이 태어나게 된다. 당삼장을 만나서야 비로소 자신이 손오공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는 지존보. 월광보합을 찾은 손오공은 달빛을 향해 주문을 수차례 외친다. 마침내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500년 전의 세상으로 간 손오공, 제일 먼저 반사대사를 만나게 된다.



선리기연

<서유기 월광보합>의 완결편. 지존보는 500년전의 세계로 와서 자하란 여자를 만나는데 이 여자는 500년 후에 백정정과 춘삼십낭의 사부가 되는 반사대사이다. 자하는 바로 여래신등의 심지로 언니와 한몸이나 자신의 몽중인을 찾으러 속세로 나온다. 자신의 자청보검을 뽑을 수 있는 사람이 그녀의 꿈속의 낭군. 지존보는 자하가 월광보합을 갖고 있어서 어떻게든 월광보합으로 500년후의 세상으로 가서 백정정을 구하려고 한다. 한편 자신의 배필감은 자신의 자청보검을 뽑을 수 있다고 믿고 있던 자하는 지존보가 자청보검을 뽑는 것을 보고 자신의 낭군으로 점찍어 놓는다. 한편 지존보는 자하에게서 월광보합을 얻으려고 사랑한다고 거짓말을 한다. 그러나 지존보에게 사랑하는 여자가 있다는 걸 안 자하는 떠나고 다시 사부님을 만난 지존보는 사제들과 함께 우마왕에게 잡힌다. 우마왕은 지존보를 자신의 여동생인 향향과 혼인시키려 하고 자신이 생명을 구해줬던 자하를 자신의 첩으로 만드려고 한다. 몰래 도망을 친 지존보는 거미줄동굴로 가 백정정을 만난다. 그는 500년후의 세상으로 돌아갈 필요가 없게되자 당장 그녀와 혼인을 하려한다. 하지만 그의 마음은 이미 자하에게로 기울어져 있었으니. 이런 지존보의 마음을 안 백정정은 그의 곁을 떠나고 지존보는 관세음보살을 찾아가 손오공이 되겠다고 말하며 절대로 여자를 사랑하지 않겠다고 맹세한다. 그리고 저팔계와 사오정과 함께 당삼장을 구하러 우마왕의 성에 가서 결전을 벌이고 자하도 구해낸다. 지존보의 사랑을 확인하는 자하. 그녀는 일 대 혈전속에서 위기에 처한 손오공을 구하다가 우마왕의 칼에 맞아죽고 우마왕은 손오공의 손에 죽는다. 이때 성이 무너지려하자 손오공 일행은 월광보합으로 500년후의 세상으로 온다. 이때의 세상은 요괴가 사라지고 태평스러운 세상이다. 손오공 일행은 길을 떠나면서 지존보와 자하가 다시 만나서 서로 사랑을 확인하는 장면을 보게 된다



서유기 - 월광보합 리턴즈


서유기 시리즈의 마지막! 새로운 전설이 탄생한다!

인간으로 환생한 자하는 자신의 운명을 알기 위해 월광보합을 이용하여 과거로 가서 천서를 훔쳐본다.
그렇게 자신이 지존보와 함께 있으면 죽는다는 걸 알게되고,
지존보를 백정정에게 보내려 하지만 실패하고 만다.
결국 자하는 자신이 우마왕과 혼인하면 모든 게 순리대로 될 거라고 믿고 우마왕을 찾아가는데...



서유기 - 모험의 시작 (서유항마편 2013)


삼장법사의 탄생과 대 모험의 서막이 시작된다!

심마에 사로잡혀 사람을 잡아먹는 요괴로 인해 어지러운 세상. 구마대전의 후예로 선택된 진현장(문장)은 동요 300수를 가지고 요괴를 구제하기 위해 길을 나선다. 진, 선, 미를 통해 요괴의 마음에서 심마를 몰아내야 한다는 가르침에 따라 퇴마를 시도하지만 번번이 실패하고야 마는 진현장. 어느 날, 물고기 요괴를 퇴치하기 위해 찾은 시골마을에서 퇴마사 단소저(서기)를 만나 도움을 받게 되고, 그녀와 함께 요괴를 퇴치하는 과정에서 본인의 수행이 부족했음을 깨닫게 된다. 요괴 중 왕중지왕으로 불리는 손오공(황보)을 찾아가라는 스승의 명령에 따라 진현장은 동요 300수를 손에든 채 모험을 떠나게 되는데…


서극감독 : 서유복요편 (2017)


4년전에 있던 단소저(서기)를 보낸 후의 여정을 이어가는 이야기


정바오루이 감독 시리즈

몽키킹 - 손오공의 탄생 (2014)

첨부 align=


수 천년 동안 해와 달의 에너지를 받아 태어난 슈퍼 히어로 손오공
전설의 그가 여의봉을 들고 다시 돌아왔다!
 

신과 요괴, 인간의 평화를 지키던 천상은 마계 우마왕 군단의 침입으로 황폐해진다. 우마왕과의 전투에서 힘겹게 승리한 옥황상제는 여신의 희생으로 얻은 신비의 수정으로 천궁을 복원한다.
그 중 땅으로 떨어진 하나의 수정에서 수 천년 동안 해와 달의 힘을 받아 선과 악을 동시에 지닌 슈퍼 히어로 손오공이 태어난다. 신들보다 뛰어난 능력을 지녔지만 제멋대로인 손오공은 결국 스승에게 쫓겨나지만, 바다 용궁에 있던 신비의 무기 여의봉을 얻으며 원숭이들의 왕으로 군림한다.
한편, 수 천년 전 전쟁에서 패하고 지하세계에 갇히게 된 마계의 수장 우마왕은 손오공을 이용해 다시 천계를 공격하려 한다. 하지만 그의 속셈을 알게 된 손오공은 천상과 친구들을 지키기 위해 그와 피할 수 없는 대결을 펼치게 되는데…


몽키킹2 - 서유기 여정의 시작 (2016)

첨부 align=


불경을 얻기 위해 길을 나선 삼장법사는 천계를 어지럽힌 죄로 500년 동안 오행산에 갇혀 있던 손오공을 만나게 된다. 금고아를 쓴 채 관세음보살의 가르침대로 삼장법사와 함께하게 된 손오공은 위험 상황에 닥칠 때마다 그를 지키려 나서지만 번번히 오해만 불러일으키고, 마지막으로 저팔계와 사오정까지 합류하면서 모두 함께 서역으로 발걸음을 재촉한다.
한편, 천 년의 삶을 누리며 악행을 저질러 온 백골정은 영원한 생명을 얻기 위해 호시탐탐 삼장법사의 목숨을 노리게 되는데…. 
 


몽키킹3 - 여인왕국 (2018)

첨부 align=


여인왕국으로 떠난 그들의 새로운 모험이 시작된다!

손오공, 저팔계, 사오정이 삼장법사를 호위하여 서역으로 경전을 얻으러 가던 중
남자는 존재하지 않는 여야국에 도착한다.
그리고 삼장법사를 본 여야국의 국왕은 첫눈에 사랑에 빠지게되지만
여야국의 국사대인은 남자는 독극물과 같으니 삼장법사 일행을 없애라고 하는데···



번외

몽키킹 히어로 : 손오공과 요괴왕의 대결 (2015)

첨부 align=


기상천외한 판타지로 탄생한 서유기!

풋내기 요괴 왕대추는 할 줄 아는 것이라곤 꽃을 피우는 재주뿐이지만,
허풍과 자신감 하나만은 마을 최고를 자랑한다.
조용하고 평온한 마을에 어느 날 갑자기 요괴들이 하나 둘 찾아오고,
마을을 지키는 모용백까지 극심한 부상을 당하며 마을은 큰 위기에 처한다.
이에 마을을 구하겠다고 나선 왕대추는 우연히 다른 세계로 통하는 문을 발견하게 되고
그의 운명이 바뀌기 시작하는데…


손오공 (2017)


1만년이 지나도 잊지 못 할 이름! 제천대성 손.오.공.이 돌아왔다!

500년 전, 신에게 패한 악이 부활하고 역사와 운명을 뒤바꿀 혼란의 시대가 시작된다.
태어나면서 계급이 주어지는 신들의 세계. 이름도 출신도 없이 태어난 손오공은 천지의 법도를 어기고, 부처와 신의 권위에 도전한다. 
인간과 신의 경계를 나누는 결계교에서 결투를 벌이던 손오공과 신들은 인간 세계에 떨어져 세상을 어지럽히는 요괴를 마주하지만 인간들과 함께 힘을 모아 물리친다.?평온함도 잠시, 인간 세계를 파괴하려는 요괴보다 더 강력한 절대악이 나타난다. 
손오공과 신들은 인간세상과 천상을 지키기 위해 운명을 거스르는 대결을 펼치게 되는데..



그외에도 검색해보면 몇가지 더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시리즈가 아닌 단편입니다.

위의 영화들은 제가 본 것만 올린 것입니다.

줄거리는 네이버 영화에서 가지고 왔습니다.


채택바랍니다.

출처이미지, 줄거리 네이버 영화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