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제외한 여야4당, “황교안 정치활동 부적절” 비판

입력
수정2019.01.12. 오후 6:55
기사원문
최창봉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은 황교안 전 국무총리의 자유한국당 입당에 대해 "국정농단 사태의 책임자"라며 일제히 비판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박근혜 정부에서 요직을 차지했던 황 전 총리는 국정농단 사태의 책임을 가장 크게 느껴야 할 사람"이라며 "정당 가입은 헌법상 자유지만 당권 도전을 하려면 박근혜 정부 때 자신이 한 일에 대한 반성이 선행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바른미래당 이종철 대변인도 "황 전 총리는 국정농단 사태에 대해 겸허하고 진지하게 반성하고 국민에게 진심으로 사과해야 한다"며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에 대해서도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민주평화당 박주현 수석대변인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에 큰 책임이 있는 당사자가 한국당 대표를 하겠다며 등장한 것은 촛불 혁명을 전면 부정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같은 당 박지원 의원도 페이스북에 "황 전 총리는 박근혜 국정농단의 실질적인 책임이 있는 종범 수준"이라며 "최소한 처절한 반성과 대국민 사과가 우선돼야 한다"고 썼습니다.

정의당 정호진 대변인은 "황 전 총리는 국정농단의 핵심 부역자로 정계를 떠나는 것이 마땅하다"며 "그의 한국당 입당과 당권 도전은 일말의 부끄러움을 모르는 철면피 행태"라고 비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최창봉 기자 (ceric@kbs.co.kr)

▶ “재난의 현장-약자의 현장 찾아가겠다”…9시 새 앵커 엄경철 기자

▶ 네이버 채널 KBS뉴스 구독! 시원하게 털어드립니다

▶ ‘TV보다 ㄹㅇ’ 당신의 진짜 뉴스 ‘케이야’

기자 프로필

수년간의 법조 취재 경험을 바탕으로 검찰 수사와 법원 재판의 이면을 보려고 노력합니다. 시간이 흐르면 드러날 속보를 놓고 경쟁하기보다 새로운 시각으로 숨겨진 의미를 찾아내기 위해 늘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