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진짜 스카이 캐슬 혜나 죽인 범인 누굴까요?
내 프로필 이미지
닉네임정보가 없는 사용자
작성일2019.01.12 조회수 105,748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45점을 드립니다.
5번째 답변
sbon****
채택답변수 1
시민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범인은 캐슬 경비원입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6번째 답변
탈퇴한 사용자의 답변입니다.
프로필 사진
전 추측들 다 맞는거 같기도 한데 블랙박스가좀 신경쓰이네요 캐슬안에 외부 차 출입이 안되서 주민들 차중 하나고 차고지 집집마다 다있어서 바깥에 주차되있는차는 코디차일수밖에 없을거같은데::;
7번째 답변
wd****
채택답변수 2
시민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한국사 선생일 듯
우선 보일러실에 숨어있다가 미는 장면이 나왔는데
김주영이 직접 밀었다고하기엔 너무 허술하고
또 혜나가 떨어진 그 시각 예서네 부모님과 예서할머니와 저녁 약속으로 함께 있었음.

조선생을 시켰다기엔 조선생은 그 전부터 안좋은 일을 시키면 '굳이 그런 것까지 해야돼?'하는 표정으로 항상 두번 말하게함ㅋㅋㅋ 김주영 말에 복종하긴 하지만 사람을 죽일 정도로 나쁜 인물로 그려지지는 않았음.
그럼 다른 사람일텐데 캐슬 경비원이나 도우미아주머니를 사주했다고 하기엔 떡밥이 너무 없고 쌩뚱맞음.

한국사선생. 이전에 학교에서 혜나를 따로 불러내서 싸우는 장면도 나왔고, 혜나가 죽고나서도 발랑까졌다느니 남자는 여자를 잘 만나야한다느니 또라이같은 소리하는것도 그렇고,
혜나가 김주영을 찾아가서 시험문제유출에 대해 협박을 한 적이 있는데 그 문제를 빼온 사람이 한국사 선생이라면?
살해동기가 생길 수 있다고 봄.
다만 외부인 출입이 불가한데, 김주영은 자기 집 처럼 들락날락거렸음. 그래서 김주영이 차와 차키를 빌려주고 다 지시했을 듯. 물론 블박위치도 지시함.
김주영은 조선생이 픽업해서 저녁약속에 데려갔으니..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5개 더보기 현재 페이지5/전체 페이지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