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허지웅은 12월 12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최근 악성 림프종 진단을 받고 항암 치료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그는 "부기와 무기력증이 생긴지 좀 됐는데 미처 큰병의 징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소속사 에스팀엔터테인먼트 측 역시 같은 날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허지웅이 최근 여러 스케줄을 소화하던 중, 몸에 이상 증후를 느껴 병원에 방문했다. 미만성거대 B세포 림프종이라는 진단을 받아 현재 항암 치료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혈액암의 일종이다.

혈액암이란 혈액을 구성하는 성분에 생긴 암을 포괄적으로 이르는 말로 혈액이나, 조혈기관, 림프절, 림프 기관 등에 발생한 악성종양을 말한다. 흔히 알고 있는 ‘백혈병’도 혈액암의 한 종류이며, 외에도 악성림프종, 다발성 골수종 등이 있다. 악성림프종은 면역기능을 담당하는 림프조직에 생긴 종양으로, 호지킨 림프종과 비호지킨림프종으로 나뉜다.

호지킨 림프종은 주로 머리나 목 부위의 림프절 종대가 잘 나타난다. 이 림프절은 서서히 자라며 통증이 없고 단단하다. 크기가 커지면서 기관지를 압박해 기침이나 통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반면 비호지킨림프종은 말초 림프절 종대뿐만 아니라 여러 장기를 침범하는 경우가 많다.

침범 부위에 따라 증상이 다양하게 나타난다. 목이나 신체 일부에 종기를 형성하거나 통증을 유발할 수 있고, 소화기계에 침범하면 장폐색이나 출혈, 천공이 생길 수 있다. 악성림프종일 때 전신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6개월 이상 10% 이상 체중 감소. 38도 이상의 열, 야간 발한 등이 있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