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부터 소득에 따른 감액 폐지...만6세 미만 모든 아동에 월10만원 지급

▲ 사상구청 전경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만6세 미만 모든 아동, 아동수당 신청하세요"

부산 사상구는 올해부터 소득수준과 상관없이 만6세 미만 모든 아동에게 지급하는 아동수당을 오는 15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개정된 '아동수당법'이 15일자 공포예정에 따른 것으로 법 공포 이후 가구원의 소득·재산조사 없이 누구나 신청하면 월10만원의 아동수당을 받게 된다.

아동수당은 실제로 아동을 보호·양육하는 사람이 신청해야만 지급받을 수 있다.

4월부터 첫 지급되는 아동 수당은 3월까지 신청하게 되면 1월에서 3월까지 소급분도 받게 된다. 다만, 출생 월이 2019년 2월 이후면 출생 월부터 소급해 지급된다.

기존 신청자 중 지급제외자·미결정자 중 법 공포일로부터 출생일이 60일 이내인 자(2018년 11월 17일 이후 출생아)는 동 행정복지센터 담당 공무원이 직권으로 재신청할 계획이다.

아동수당 신청은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복지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능하다.

구청 관계자는 "아동수당 미신청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안내로 모든 아동이 누락되지 않고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