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6세 미만 아동수당 15일부터 신청 가능…2013년 2월 이후 출생

입력
수정2019.01.14. 오후 12:53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양재준 기자]
정부가 오는 15일부터 만 6세 미만 아동에 대해 보편 지급하는 아동수당 신청을 받습니다.

대상자는 2013년 2월 1일 이후 출생한 아이를 보호하고 있는 부모나 보호자입니다.

보건복지부는 지난해 12월 국회에서 '아동수당법'이 개정됨에 따라 올해부터 부모의 소득·재산과 무관하게 만 6세 미만 모든 아동에게 아동수당이 지급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아동수당은 아동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하거나, 복지로 홈페이지(www.bokjiro.go.kr)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방문 신청의 경우 아동의 보호자가 신분증을 갖고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고, 온라인 신청은 부모 중 한 명의 공인인증서만으로 가능합니다.

아동수당은 오는 15일부터 3월 31일 이전에만 신청하면 1월분부터 소급해 받을 수 있으며, 2019년 2월 이후 출생한 아동은 출생한 달부터 소급 적용됩니다.

복지부는 그동안 아동수당을 신청했으나 소득이나 재산 기준을 초과해 탈락된 경우 읍면동 주민센터 담당자가 직권으로 신청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복지부는 아동수당법 개정에 따라 오는 4월부터는 만 6세 미만 아동 가운데 약 20만명이 추가로 아동수당을 지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양재준기자 jjyang@wowtv.co.kr

네이버 홈에서 [한국경제TV] 채널 구독하기 [생방송보기]
대한민국 재테크 총집결! - [증권 / 주식상담 / 부동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