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조절 없이도 체중 감량?…관심 끄는 '간헐적 단식'

입력
수정2019.01.14. 오후 5:52
기사원문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지난 2013년 돌풍을 일으켰던 '간헐적 단식'이 어젯(13일)밤과 오늘까지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하면서 정말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간헐적 단식'입니다.

SBS 스페셜 '끼니 반란'이 다이어트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지 6년 만에 그 후속편이 방송되면서 간헐적 단식이 다시 한번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별다른 식단 조절 없이도 일정 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것만으로 체중 감량이 가능한 방법이죠.

이번 방송에서는 최신 과학 이론으로 업그레이드된 더 간편하고 효율적인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정 기간 공복을 유지하면 몸에 나쁜 백색 지방이 몸에 좋은 갈색 지방으로 바뀌게 된다는 내용에 정말 큰 관심을 받았는데요, 실제로 간헐적 단식으로 외모는 물론 삶의 방식까지 긍정적으로 바뀌었다는 이들의 사례도 함께 소개가 됐습니다.

제작진은 내 몸에 딱 맞는 최적의 공복 시간을 찾기 위한 실험을 진행하기도 했는데요, 아침형과 저녁형, 두 개로 나뉜 실험자들의 단식 결과는 오는 20일 '끼니 반란' 2부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누리꾼들은 "20년 다이어트 인생 끝내게 해준 간헐적 단식! 강력추천합니다." "힘쓰는 직업 가진 사람에게는 좀 무리 아닌가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체육계 '성폭력·폭행 의혹' 파문

▶새로워진 '마부작침'을 만나보세요!

▶네이버 메인에서 SBS뉴스 구독하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