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이오톡(CEO TOK)
찜하기

씨이오톡(CEO TOK)

스타트업과 강소기업의 리더가 되어라
  • 저자
    서울산업진흥원
  • 출판
    클라우드나인
  • 발행
    2016.12.30.
책 소개
대한민국 대표 스타트업과 강소기업 CEO들의 일하는 법, 돈 버는 법, 새로운 세상을 만드는 법! 『씨이오톡(CEO TOK)』은 2013년에 서울산업진흥원과 고우성 대표가 함께 만든 CEO 생방송 토크 프로그램 씨이오톡CEO TOK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씨이오톡은 지금까지 약 3년간 130여 명의 CEO가 출연해 직장인, 학생, 예비창업자, 기업인들과 소통하며 유튜브 생방송을 진행해왔다. 이 책은 그중 대표적인 기업 CEO 36명을 선별해 창업 계기, 경영 노하우, 기업가정신 등을 자세히 다루고 있다. CEO들의 생생한 좌충우돌 성공기를 통해 꿈과 일 그리고 도전과 성공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를 마련해주고 있다. CEO 한 명 한 명의 기업 스토리이긴 하지만 그 안에는 인생스토리, 창업 노하우, 죽음의 계곡을 지나 한 계단 한 계단 오르기까지의 과정들이 드라마보다 더 흥미진진하게 담겨 있다. 이 책에서 많은 스타트업과 강소기업 대표들이 들려준 이야기는 청장년 구직자는 물론 꿈을 향해 나아가는 많은 이들에게 값진 조언과 격려가 될 것이다. 우리가 잘 몰랐지만 각 분야에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스타트업과 강소기업들의 저력을 확인하며 또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아가게 도와줄 것이다.

책 정보

책 정보

  • 카테고리
    경영실무
  • 쪽수/무게/크기
    368923g153*226*27mm
  • ISBN
    9791186269633

책 소개

대한민국 대표 스타트업과 강소기업 CEO들의 일하는 법, 돈 버는 법, 새로운 세상을 만드는 법!

『씨이오톡(CEO TOK)』은 2013년에 서울산업진흥원과 고우성 대표가 함께 만든 CEO 생방송 토크 프로그램 씨이오톡CEO TOK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씨이오톡은 지금까지 약 3년간 130여 명의 CEO가 출연해 직장인, 학생, 예비창업자, 기업인들과 소통하며 유튜브 생방송을 진행해왔다.

이 책은 그중 대표적인 기업 CEO 36명을 선별해 창업 계기, 경영 노하우, 기업가정신 등을 자세히 다루고 있다. CEO들의 생생한 좌충우돌 성공기를 통해 꿈과 일 그리고 도전과 성공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를 마련해주고 있다. CEO 한 명 한 명의 기업 스토리이긴 하지만 그 안에는 인생스토리, 창업 노하우, 죽음의 계곡을 지나 한 계단 한 계단 오르기까지의 과정들이 드라마보다 더 흥미진진하게 담겨 있다.

이 책에서 많은 스타트업과 강소기업 대표들이 들려준 이야기는 청장년 구직자는 물론 꿈을 향해 나아가는 많은 이들에게 값진 조언과 격려가 될 것이다. 우리가 잘 몰랐지만 각 분야에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스타트업과 강소기업들의 저력을 확인하며 또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아가게 도와줄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책속으로 추가

명함, 전단, 현수막, 배너…… 전형적인 영세자영업 아이템으로 연 매출 100억 원을 올리는 기업이 있다. 국내에서는 이미 레드오션이라 불리는 인쇄물과 판촉물을 아이템으로 내세워 일본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티쿤글로벌이다. 인터넷 해외직판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들의 제품을 일본 등의 해외로 판매하고 있다.

크게 보면 살길이 열린다
“국내에서는 이미 포화상태에 이른 인터넷 쇼핑몰일지라도 해외로 시야를 넓혀보면 여전히 블루오션일 수 있습니다. 한국을 넘어서면 전 세계 65억 명의 소비자가 보입니다.”
티쿤글로벌의 김종박 대표는 날로 어려워지는 기업 환경 속에서 판로개척에 고심하는 중소기업들에게 한국을 벗어나야 살길이 열린다고 충고한다.
-141쪽

현재 세계 종자 시장은 미국의 몬산토와 듀퐁, 최근 들어 중국 기업이 매수한 스위스의 신젠타 등 거대 글로벌 기업들이 독식하고 있다. 그들이 공급을 중단하기라도 한다면 전 세계가 먹을거리를 위협받을 수밖에 없는 이른바 식량안보, 식량주권 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것은 그래서다. 우리 정부 역시 대책을 고심하는 가운데 최근 금보다 비싼 종자를 만들겠다는 각오로 ‘골든 씨드 프로젝트Golden Seed Project, GSP’를 추진하고 있다. 수입종자를 우리 기술로 대체하기 위한 종자 국산화 작업과 함께 우리 종자의 해외수출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시아종묘에서도 산하의 생명공학 육종연구소를 통해 8개 작물 13개 과제를 위임받아 매년 약 20억 원의 연구비를 지원받으며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16년 11월에는 국가지정 민간육종연구단지인 김제시 백산면에 7헥타르 규모로 아시아종묘 김제육종연구소가 완공돼 수출용 수박, 양파, 파, 무, 배추 등의 연구가 폭넓게 진행되고 있다.
세계는 종자전쟁 중이다. 심각한 기후변화, 자연재해, 개발도상국의 식량소비 증가 등으로 종자가 곧 무기가 되는 시대가 된 것이다. 또한 종자산업은 식품, 제약, 에너지 등의 연관 산업과도 융복합을 이룰 신성장산업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시아종묘는 우리의 식량안보를 결정하는 국가생명산업이며 미래의 성장동력이 되는 종자산업의 최전선에서 숨가쁘게 뛰고 있다.
-208~209쪽

“결혼은 인생 일대의 축제예요. 새롭고 즐거운 첫 출발이죠. 그 일을 내가 하고 싶었어요.”
신상수 대표는 웨딩사업의 다양한 영역 중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았다. 의상에 있어서만큼은 남다른 감각을 가진 아내가 든든한 지원군이었다. 신 대표의 눈에 웨딩의 꽃인 신부에게 가장 중요한 웨딩드레스가 들어왔다. 신 대표는 부족한 자금으로 6층에 사무실부터 얻었다. 첫 간판은 ‘결혼만들기’였다. 신부들에게 웨딩드레스를 소개하는 일로 웨딩사업에 첫발을 뗐다.“보통 ‘웨딩드레스숍’ 하면 1층의 대형 쇼윈도를 떠올리죠. 하지만 저는 6층에 사무실을 얻었어요. 다들 미쳤다고 했지만 저는 쇼윈도가 아니라 전화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다고 자신했어요.”
신 대표는 보험세일즈에서 익힌 영업 방식을 웨딩 사업에도 적용했다. 그때 신 대표의 가장 큰 무기는 전화였다. 당장 KT 전화국에 가서 전화번호부 10부를 가져왔다.
“그 당시에는 인터넷이 발달하기 전이라 무식해 보이지만 굉장히 파격적이고 도전적인 영업 방식이었어요. 첫 장부터 마지막 장까지 전화번호부의 등재된 모든 곳에 전화했습니다. 보통의 사무실은 막내 여직원이 전화를 받았거든요. 인사를 하고 ‘사무실에 결혼할 사람 있나요?’ 말을 건네는 순간부터 수화기 너머에서 웃음소리가 들렸어요. 전화를 돌려서 하루 평균 10~15명의 신부를 찾은 거죠.”
신상수 대표는 이렇게 찾아낸 주요 고객들에게 DM을 보내고 약속을 잡았다. 전화로 이야기를 나눈 후 사무실을 방문한 신부들은 호의적이었다. 6층 사무실에는 결혼을 앞둔 신부들과 친구 그리고 가족들의 웃음소리가 넘쳤다.
-212~213쪽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

발간사
청년들이여, 기업가정신과 혁신에 주목해라!
-주형철,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감수의 글
미래의 CEO들이여, CEO의 관점을 가져라!
-고우성, CEO톡 진행자, 토크아이티 대표

1장 모든 건 대담한 도전에서 시작된다

큰일을 하려면 ‘사람’을 기초로 하라
-코스메슈티컬 기업 에스디생명공학 박설웅 대표

끝까지 포기만 하지 않으면 된다
-숙박 O2O 1등 기업 야놀자 이수진 대표

두려워도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외식 주문 중계 플랫폼 기업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

탤런트 캐피털리즘으로 승부한다
-3D 프린터 제조 기업 로킷 유석환 대표

연구개발에 모든 것을 투자한다
-유전자 기반 분자진단 및 시약개발 기업 바이오니아 박한오 대표

‘비전’이 있다면 CEO가 될 수 있다
-포장이사 전문 기업 옐로우캡 김동균 대표

자신감이 성공의 열쇠이다
-정보보호솔루션 개발 기업 엘에스웨어 김민수 대표

2장 창의적 아이디어가 진짜 자산이다

경쟁자가 없거나 약한 시장을 발굴한다
-건강바이오 전문 기업 후스타일 김진석 대표

창업은 혁신과 창조의 씨앗이다
-국내 스타트업 관계자들을 위한 모임 고벤처포럼 고영하 대표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보도블록을 만든다
-보도블록 제조 전문 기업 데코페이브 박문석 대표

쓰레기통으로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한다
-태양광 쓰레기통 제조 기업 이큐브랩 권순범 대표

고객의 숨은 욕망을 충족시켜라
-콘택트렌즈 제조 전문 기업 인터로조 노시철 대표

메이저리그와 ‘재미’로 경쟁한다
-게임 중계 전문 방송 스포TV게임즈 이재명 대표

3장 틈새를 찾아내 뾰족하게 공략한다

전 세계 소비자가 다 고객이다
-해외직판 플랫폼 기업 티쿤글로벌 김종박 대표

일단 저지른 뒤 답을 찾아라
-공기청정기 제조 기업 에이티앤에스그룹 이우헌 대표

가슴 뛰는 일이 할 일이다
-패션모자 전문 기업 샤뽀 셜리천ㆍ조현종 대표

앞선 생각이 앞선 기술을 만든다
-전자문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포시에스 조종민ㆍ박미경 대표

창조적 팀플레이를 하라
-운동놀이기구 전문 기업 디자인파크개발 김요섭 대표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가라
-기술거래 전문 기업 델타텍코리아 이승호 대표

4장 그 무엇과도 다른 차별화가 무기이다

씨앗 한 톨이 전세계를 지배한다
-종자개발 전문 기업 아시아종묘 류경오 대표

사양산업은 있어도 사양기업은 없다
-웨딩 전문 기업 스칼라티움 신상수 대표

명품은 장사하지 않고 마케팅한다
-선팅 전문 기업 씨피에프 루마코리아 김우화 대표

원하는 것이 있다면 무조건 해보자
-시계 한류를 선도하는 기업 거노코퍼레이션 김건호 대표

일대일 고객관리로 믿음을 준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팜스빌 이병욱 대표

가장 일 잘하는 사람과 일한다
-대한민국 모임문화 플랫폼의 대명사 온오프믹스 양준철 대표

5장 지금까지 세상에 없던 생각을 한다

모두에게 윈윈이 되게 한다
-주차장 공유 O2O 서비스 기업 모두컴퍼니 강수남ㆍ김동현 대표

승리는 끈기있는 자에게 간다
-명품 승마운동기구 전문 기업 대원포티스 정필동 대표

바늘구멍 하나까지 관리한다
-친환경 유아용품 전문 기업 펀비즈 최영 대표

지식 공유로 새로운 가치를 만든다
-지식경영 솔루션 제공 기업 날리지큐브 김학훈 대표

혁신적 기술로 해외제품을 대체한다
-보안 시스템 전문 기업 인프론티브 신용욱 대표

6장 기술개발과 장인정신으로 앞서간다

명품이 명품을 만든다
-금속 액세서리 전문 기업 대도도금 정광수ㆍ정광미 대표

부품 하나하나에 혼을 담는다
-유압기기 생산 전문 기업 케이시시정공 박덕규 대표

K-에듀로 세계 재패를 꿈꾼다
-수리과학 교구 4D프레임 기업 포디랜드 양효숙 대표ㆍ박호걸 소장

협력이 최강의 경쟁력이다
-CCTV 전문 기업 한국씨텍 박재규 대표

고객이 스스로 찾아오게 한다
-수질환경 계측분야 전문 기업 대윤계기산업 서인호 대표

게임의 규칙을 바꿔 앞서나간다
-거울ㆍ시계 전문 제조 기업 스타양행 김영석 대표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작가 소개

정보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레이어닫기
서울산업진흥원
글작가
저자 서울산업진흥원은 1998년에 서울시의 산업을 진흥하고 중소기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육성해 중소기업의 경영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됐다. 디지털 문화 콘텐츠, R&D, 전시컨벤션산업 등 서울형 전략산업 육성과 하이서울브랜드사업으로 대표되는 중소기업 홍보마케팅, 해외 통상, 투자유치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과 창업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또한 민간과 함께 협력해 중소기업 CEO의 생생한 경험과 혁신 노하우를 공유하는 CEO TOK은 새로운 경험을 원하는 일반시민, 예비창업자, 대학생 및 직장인 등에게 기업가정신과 도전의식을 제공해 미래 CEO가 육성되고 우수한 기업의 스토리를 전파해 중소기업 인식개선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되도록 기여하고 있다.

판매처

전문 서점 4
정보
도서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온라인 서점입니다.
레이어닫기
목록보기
일반 쇼핑몰 43
목록보기

쇼핑몰에서 정확한 가격과 상품정보를 확인하세요!

신고하고자 하는 상품을 선택해주세요
신고
판매처 더보기

작가 소개

정보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레이어닫기
서울산업진흥원
글작가

저자 서울산업진흥원은 1998년에 서울시의 산업을 진흥하고 중소기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육성해 중소기업의 경영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됐다. 디지털 문화 콘텐츠, R&D, 전시컨벤션산업 등 서울형 전략산업 육성과 하이서울브랜드사업으로 대표되는 중소기업 홍보마케팅, 해외 통상, 투자유치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과 창업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또한 민간과 함께 협력해 중소기업 CEO의 생생한 경험과 혁신 노하우를 공유하는 CEO TOK은 새로운 경험을 원하는 일반시민, 예비창업자, 대학생 및 직장인 등에게 기업가정신과 도전의식을 제공해 미래 CEO가 육성되고 우수한 기업의 스토리를 전파해 중소기업 인식개선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되도록 기여하고 있다.

경제/경영베스트셀러

정보
베스트셀러는 인터넷 교보문고에서 제공받는 데이터로 네이버 도서의 카테고리와 다를 수 있습니다.
레이어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