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D 식단, 몸 속여서 살을 뺀다?…FMD 식단 정체 뭐길래

입력
수정2019.04.20. 오후 1:07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FMD 단식 모방 식단이 새로운 다이어트 방법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오늘(20일) 밤 'SBS 스페셜-2019 끼니반란-먹는 단식'에서는 신개념 단식법인 FMD 단식 모방 식단을 소개합니다.

'FMD식단'은 한 달에 5일 800~1100kcal로 구성된 식단으로 우리 몸이 단식하는 것으로 착각하게 만드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제작진은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요리하는 의사 정양수 셰프와 함께 FMD를 한국식으로 변형해 물 단식과 비교했습니다.

이와 함께 방송에서는 미국 바이오해커 밥과 함께 FMD로 우리 몸의 에너지 대사가 어떻게 바뀌는지 살펴봤습니다.

또한 최적의 간헐적 단식 시간대를 찾았습니다.

제작진은 과체중, 비만, 고도비만 6인을 대상으로 첫 2주는 아침형 간헐적 단식, 2주간의 휴식 후 마지막 2주는 저녁형 간헐적 단식에 진행했습니다.

한편, 'SBS 스페셜'은 지난 13일 부분적으로 공복감을 주는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를 소개해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네이버 메인에서 MBN뉴스를 만나보세요!
▶MBN의 실시간 방송을 고화질로 즐겨보세요
▶MBN의 밀착취재! <ON마이크>



< Copyright ⓒ MBN(www.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