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더 가까이, 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 뉴스
작성일 2013-10-23 08:44:20, 조회수 563
Good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뉴스 상세보기 - 카테고리, 제목,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카테고리 농업지원과(농업기술센터)
제목 ‘와유 바유’ 충주 팝콘 축제 놀러오세요!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2013-10-23 08:44:20
내용 - 26일~27일 세계무술공원서 열려, 팝콘 드시며 페스티벌 즐기세요 -
(생활기술담당 김정순 전화 850-3224)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한 충주 ‘와유바유’ 페스티벌이 오는 26일과 27일 세계무술공원에서 열린다. (지난해 사진)

9회째를 맞이하는 와유바유 페스티벌은 (사)충주농촌문화체험협회(회장 김만영)가 주관하며, 농촌체험 우수고객 및 도시민을 대상으로 팝콘무료시식 행사를 비롯한 농촌체험과 공예체험, 공연행사, 사생대회, 즐길거리, 먹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팝콘’을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관람객 모두에게 충주에서 재배한 옥수수로 만든 팝콘을 무료로 시식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1만원권 티켓을 구입하면 행사장내 체험, 농산물 구입, 먹거리 등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관람객들은 사과한과 만들기, 블루베리 쿠키 만들기 등 다양한 농촌체험과 곤충만들기, 천연염색 등 공예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군밤, 두부, 흑미찐빵, 빈대떡 등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음식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또한 농산물 직거래장터에서는 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과 가공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가족단위 체험객의 볼거리 제공을 위해 동물농장과 국화 전시장도 마련했다.

가을의 정취를 그림으로 표현하는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한 사생대회가 충주문화원 주관으로 행사장 내에서 추진되며, 분위기 있는 음악과 마술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 행사와 이벤트 진행을 통해 체험객과 함께하는 행사로써 많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우수고객과 도시민을 대상으로 한 와유바유 페스티벌을 통해 지역 농특산품의 소비촉진과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하게 될 것” 이라며, “생산?가공?관광을 연계한 6차산업 구축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일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043-850-509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