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체험 충주 '와유봐유' 축제 9월1일 열려

입력
수정2018.08.28. 오후 9:22
기사원문
이병찬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충주=뉴시스】이병찬 기자 = 제11회 '와유봐유' 농촌체험축제가 내달 1일 충북 충주시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에서 열린다.

충주농촌문화체험협회(협회)가 주최하는 올해 와유봐유 축제의 주제는 '풍선을 타고 떠나는 와유바유 체험여행'이다.

협회 소속 40여 농가가 참여해 생태, 공예, 먹거리 체험을 제공한다. 블루베리 삽목, 토종우렁이 키우기, 허브체험 등 생태체험과 천연염색, 점핑클레이, 냅킨아트, 향초 만들기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사과 팝콘, 컵밥, 사과 한과, 누룽지 등 다양한 먹거리도 만들어 볼 수 있다.

사과, 복숭아, 과일즙, 고사리, 아로니아, 천연염색제품 등 지역 농특산품 전시·판매 부스도 설치된다. 충주에서 생산한 우수한 농특산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와 함께 클래식 연주와 밸리댄스 등 공연 프로그램과 함께 얼리버드 타임세일, 농촌체험 OX퀴즈 등 관람객 참여 이벤트도 열린다.

협회는 도시 소비자와 어린이·청소년들에게 충주 농촌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충주 지역 우수 농특산물 홍보를 위해 매년 와유봐유 농촌체험축제를 열고 있다.

bcle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