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정인욱 허민 결혼 소식에 이중적 잣대가 한심한 이유

by 조각창 2017. 8. 14.
728x90
반응형

삼성 라이언즈 소속 정인욱과 개그우먼인 허민이 결혼을 한다고 한다. 이미 임신 6개월이라고 밝힌 이들은 출산 후 2018년 결혼식을 올릴 계획이라고 한다. 이미 열애설은 나온지 오래다. 그들이 열애 중이라는 기사가 나왔을 때도 비난을 하는 이들은 있었다. 


대한민국에서 프로야구 선수는 많은 이들이 선망하는 직업군 중 하나다. 높은 연봉을 받는 프로 선수라는 점에서 그렇다. 실제 프로야구 선수들의 부인들은 하나 같이 예쁜 외모를 가진 인물들이다. 그런 점에서 많은 이들은 프로야구 선수들의 연애와 결혼에 관심이 많이 갈 수밖에 없기도 하다. 


"허민 씨가 소중한 인연을 이어오던 야구선수 정인욱 씨와 1 년여의 열애 끝에 결혼이라는 결실을 맺게 되었다"


"프로야구 시즌이 끝난 후 결혼식을 올리려고 준비하던 중 축복처럼 다가온 2세 소식을 접하게 되었다. 허민은 현재 임신 6개월로 가정을 꾸릴 준비를 하고 있다. 허민이 정인욱 선수 측을 배려하여 출산 후 2018년에 결혼식을 올리기로 했습니다"


허민의 소속사 측은 두 사람이 결혼을 한다는 것은 사실이라 밝혔다. 현재 임신 6개월 차라는 사실도 인정했다. 정인욱과는 1년 정도의 열애 끝에 결혼을 하게 되었다는 말도 함께 했다. 열애 소식은 많지만 헤어지는 경우가 더 많다는 점에서 연애 끝 결혼이라는 소식은 반갑다. 


임신 때문에 결혼을 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명확하게 했다. 프로야구 시즌이 끝난 후 결혼식을 올리려 했는데 준비 중 축복처럼 2세 소식을 접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현재 임신 6개월로 당장 결혼을 할 수는 없는 상황이다. 시즌이 아직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결혼을 올리기는 어려운 일이니 말이다. 


시즌이 끝난 후 결혼식을 올릴 예정인 이들은 출산까지 염두에 둬 결혼식 자체는 2018년 할 계획인 것으로 보인다. 사실 프로야구 선수들의 결혼 이야기는 많다. 양현종의 경우도 아이를 먼저 낳았다. 여자친구에 대한 사랑을 당당하게 밝히던 그는 그렇게 행복한 아버지가 되었다. 


결혼을 하고 임신을 하는 순서는 이제 과거가 되었다. 상황에 따라서는 아이를 낳고 결혼을 하는 것 자체가 이상할 것은 없으니 말이다. 임신이 혼수가 된 것도 오래 라는 점에서 이런 형식 파괴는 이제는 익숙하다. 그런 점에서 정인욱과 허민의 임신과 출산, 그리고 결혼으로 이어지는 순서 자체가 이상할 것은 없다. 


문제는 이들의 행복한 소식에 일부이기는 하지만 한심한 비난을 쏟아내는 이들도 존재한다는 사실이다. 허민이 정인욱보다 4살이 많다. 그리고 개그우먼이라는 직업을 두고 비하를 하는 이들도 있다. 프로야구 선수가 여자가 없어 개그우먼과 사귀고 결혼을 하느냐는 식의 직업에 대한 편견을 적나라게 드러내는 한심한 이들도 있다. 남자라는 젠더 편견이 이런 기사에도 여전히 존재한다는 사실이 씁쓸하기도 하다. 


허민은 만능 스포츠우먼이다. 개그 프로그램에서도 뛰어난 무술 실력을 보여주는 경우들도 많았다. 절반은 체육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 그녀가 자연스럽게 프로야구 선수를 만나 사랑하고 결혼까지 하는 것이 이상할 것은 없다. 여자가 나이가 많은 것 역시 이상할 일도 아니다. 


나이 파괴는 단순히 돈 많은 남자가 어린 여자와 산다는 말도 안 되는 편견이 깨진지 오래다. 현실적인 너무 많은 나이 차에는 편견을 가지고 바라볼 수밖에 없는 사회적 시각은 무시할 수 없다. 하지만 사랑하고 결혼하는 과정에서 결국 모든 결정은 서로의 판단이다. 


나이도 직업도 타인의 편견도 필요없는 것이 결혼이라는 점에서 정인욱과 허민의 결혼 소식은 이상할 이유도 없다. 데뷔하며 큰 주목을 받았던 정인욱이 부진에 빠졌다. 그리고 허민을 만났고 이제 곧 애기 아빠가 된다. 그렇게 새로운 존재가 되어 다시 큰 선수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너무 아름다운 두 사람의 결혼을 많은 이들은 축복하고 있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