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박산으로 도주, 공포 커지는 이유…4km 거리에 버스터미널 있지만 공개수배는 아직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KBS 방송 캡처)
경기도 화성 동탄신도시에서 발생한 살인용의자가 용인 함박산으로 도망간 것으로 보고 수색 중이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인근 주민들의 공포감은 커질 수 밖에 없다.

경기 화성동탄경찰서는 28일 함박산 일대로 도주한 곽모씨를 찾고 있다. 곽 씨는 27일 밤 9시 30분쯤 동탄신도시 내 원룸에서 40대 남성과 30대 여성을 흉기로 찌른 후 도주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 사건으로 30대 여성은 사망했고, 40대 남성은 위중한 것으로 전해진다. 곽 씨가 도망갈 당시 사용된 차가 함박산 근처에서 발견되면서 경찰은 함박산을 수색하고 있다.

곽 씨가 아직 함박산 안에 있는 상태라면 검거 가능성은 상승하지만, 곽 씨가 행여라도 함박산을 벗어났을 가능성 때문에 주변 시민들의 공포는 점점 커지고 있다. 특히 함박산 주변에는 대학도 있고, 차로 이동할 경우 불과 4km 떨어진 곳에는 공항버스부터 창원, 부산 행 고속버스 등이 있는 버스터미널까지 위치해 있는 것도 불안감을 상승시키고 있다. 또 용의자 곽 씨에 대해 아직 공개수사로 전환하지 않고 있다. 하지만 용의자에 대해서는 사망한 여성의 지인이라는 것 말고는 알려진 것이 없는 것도 불안감을 상승시키고 있다.

데일리안 문지훈 기자 (mtrelsw@dailian.co.kr)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