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기까지 떴는데 '오리무중'…포위망 벗어났나

입력
수정2019.01.28. 오후 8:39
기사원문
김세로 기자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뉴스데스크]◀ 앵커 ▶

어젯밤 경기도 화성시에서 흉기로 여성을 살해한 용의자가 용인 함박산으로 달아났습니다.

경찰이 대대적인 수색을 하고 있지만 추가 범행을 저지르진 않을까, 주민들은 걱정하고 있습니다.

김세로 기자입니다.

◀ 기자 ▶

경기도 용인의 함박산.

화성 원룸 살해 용의자 42살 곽 모 씨가 달아난 것으로 추정되는 장소입니다.

경찰이 산으로 이어지는 도로를 차단하고 수색하고 있습니다.

하늘엔 경찰 헬기까지 떴습니다.

[경찰 관계자]
"(용의자의) 차가 발견된 지점에서부터, 산 넘어서 반대편 인가가 나오는 쪽까지 반대쪽에서부터 훑고 올라가고, 훑고 올라가고…"

어젯밤 9시 반쯤 경기도 화성시 동탄의 원룸에서 38살 여성 권 모 씨와 40살 남성 장 모 씨가 흉기에 찔린 채 발견됐습니다.

신고자인 장 씨는 원룸 복도에, 권 씨는 방 안에 쓰러져 있었습니다.

[목격자]
"(경찰차 보고) '싸웠나 보다' 생각했는데, 갑자기 봉고차들이 3대가 연속으로 오고…"

경찰과 소방대원들이 병원으로 옮겼지만 권 씨는 숨졌고, 장 씨는 중태입니다.

원룸 페쇄회로 TV가 고장 나, 누가 드나들었는지 확인 할 수 없었던 경찰은, 주변 인물들을 탐문해 42살 곽 모씨를 유력한 용의자로 특정했습니다.

곽씨의 행방을 쫓던 경찰은 어젯밤 11시, 원룸에서 10킬로미터 떨어진 함박산 입구에서 곽씨의 차를 발견했습니다.

차는 도로 시설물에 부딪힌 채 버려져 있었습니다.

[경찰 관계자]
"여자는 사망하고 피해자는 바로 병원으로 후송이 돼서 (세 사람의) 관계는 아직 확인이 안됐어요."

오늘 하루 300명을 동원해 수색한 경찰은 곽씨가 또 다른 범행을 저지를 가능성에 대비해 검문을 강화하고 도주로 차단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MBC뉴스 김세로 입니다.

김세로 기자 (sero@mbc.co.kr)

[저작권자(c) MBC (http://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네이버 홈에서 [MBC뉴스] 채널 구독하기

▶ [엠빅X통일전망대] 네덜란드인 바트의 북한 여행영상, 정말 내가 여행하는 거 같아...

▶ [14F] 로봇도 일 못하면 잘리는 세상

Copyright(c) Since 1996, MBC&iMBC All rights reserved.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