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정병웅 교수, 한국관광학회장 선출

입력
수정2019.01.29. 오후 1:10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순천향대학교 정병웅 관광경영학과 교수(사진)가 지난 25일 수원대에서 개최한 제85회 한국관광학회 학술대회에서 제25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오는 3월부터 2년이다.

정 교수는 지난 2년간 사단법인 한국관광학회 수석부회장으로 봉사하는 등 관광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또한 건강과학대학원 부원장과 이순신연구소장을 역임했으며, 아산시민포럼 대표, 천안아산경실련 대표, 한국관광연구학회 부회장 등을 맡았다.

정 교수는 "한국관광학회가 수월성 제고와 남북관광 등 시대적 현안뿐만 아니라 관광을 통한 경제활성화 및 고용창출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관광학회는 지난 1972년 9월에 창립해 현재 3000여 명의 회원을 보유했다. 아울러 관광학 분야 연구 학술지인 '관광학연구'를 연 10회 발행하며, 영문학술지(International Journal of Tourism Science)도 발간하고 있다.

▶창립20주년 기획 '영리더'
▶손혜원 목포 부동산 투기논란, 팩트는? ▶뉴스는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