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게임이 대중화되면서 자연스레 피시방 게임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런 현상은 프랜차이즈 업계에도 영향을 미치는데, 최근 피시방 창업이 눈에 띄게 늘고 있는 것. 특히 관리가 힘든 개인 창업보다 프랜차이즈 창업이 성행하고 있다.

이 가운데 라이온시티PC는 가맹점주를 위해 체계적인 관리 체계를 구축, 운영하고 있고 매장 별로 1:1 상담을 지원해 피시방운영에 나서고 있다. 대부분 프랜차이즈 창업의 경우 가맹점 관리에 따라 매출에 영향이 있기 때문에 본사의 가맹점 관리는 중요한 부분이다.

특히 피시방 내 카페테리아 공간에는 트렌디한 식음료 메뉴를 추가해 컵라면이나 과자로 그쳤던 가맹점주들의 부가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세계과자코너, 스팀조리기 등을 추가하여 더욱 퀄리티 높은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피씨방창업 라이온시티PC는 초보 창업자도 쉽게 PC방을 운영할 수 있는 가맹점주 집중 케어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당담 슈퍼바이저가 체계적인 매장운영 및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소자본으로 시작하고 싶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창업대출을 지원하고, 긴밀한 지원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피시방 창업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본사 지원이다. 창업 시 점포의 위치 선정부터 인테리어, 부가 서비스까지 모든 체계가 구축 되어 있는 본사를 선택해야 한다. 결국 타 브랜드와의 경쟁 환경 속에서도 안정적인 운영을 할 수 있는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PC방창업은 상권 분석부터 시작해 인테리어까지 체계적인 준비가 필요한 업종이다. 개인의 직관으로만 판단해 창업을 결심하기 보다는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기존의 체계적인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성공 창업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고 조언했다.

한편, 라이온시티PC방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라이온시티PC'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